[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입식격투기 협회 KTK가 서울시와 함께하는 2023 인터내셔널 키스포츠페스티벌(8월 12일 ~ 13일, 한강 노들섬)에 참가한다. KTK는 이지원과 오구라 에리카를 메인이벤트로 총 8개 경기를 진행한다.
키스포츠페스티벌은 국내 유일한 멀티 스포츠 이벤트로서 엘리트 체육인은 물론 일반 생활 체육인들 모두가 평등하고 민주적으로 경기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모두를 위한 스포츠 축제이다.
팔씨름, 격투기, 파워리프팅, 크로스핏, 트라이어톤, 스트릿워크아웃의 경기가 진행되고 스포츠 문화 관련 기업들이 참가하는 엑스포, 수준 높은 교육들로 구성된 컨퍼런스, 러닝 및 그룹 트레이닝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도 동시에 진행된다.
KTK는 격투기 분야로서 행사를 진행하며 총 8개 경기를 진행한다. 여성 입식파이터 이지원은 2017년 ICX 이후로 6년만에 복귀한다. 이지원은 국내 입식격투기에서 실력을 인정 받았고 일본 등 해외 무대에서도 활약한 여성입식격투가다.
키포츠페스티벌 조직위는 이번 행사를 통해 문화, 예술, 스포츠의 복합 공간 한강이 세계인의 관심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 정보는 키스포츠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3 인터내셔널 키스포츠페스티벌 격투기, KTK Championship
오프닝 매치 75KG 세미 프로
윤현수(학익대무팀카이져) VS 김민관(팀빌런)
1. 67KG 랭킹전
문명준(대무팀HGYM) VS 이진형(안중워리어스)
2. 48KG 랭킹전
김민경(삼산이글) VS 원가연(하양무비)
3. 64KG 랭킹전
최준혁(대구바른마음) VS 최성위(라온킥복싱)
4. 67KG 랭킹전
문승현(순천암낫짐) VS 안찬주(대무팀카이져)
5. 75KG 미들급 타이틀 매치
이명준(팀DS비무짐) VS 정영웅(싸이코핏불스)
6. 53KG 플라이급 타이틀 매치 1차 방어전
최인우(무예마루) VS 정현우(백련차이)
7. 60KG 한일 국제전 슈퍼 파이트
이지원(한국) VS 오구라 에리카(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