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로드FC 플라이급 파이터 이정현(22, 팀AOM)이 TKO 패했다. 17일 일본 나고야 포트 멧세 나고야에서 열린 <라이진 랜드마크 10>에서 이토 유키(27, 일본)에게 3라운드 파운딩에 의한 TKO패했다.
1라운드 초반에는 토가 타격에서 앞섰다. 잽을 적중하며 이정현을 흔들어놓았다. 이토의 타격이 다수 들어가며 잠시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이내 재정비한 이정현이 전진스텝을 밟으며 공세를 이어갔다. 클린치에서 이정현이 오른손 훅을 적중해 반대로 이토가 흔들렸다. 이후 카운터 잽과 킥이 들어가며 이정현이 우세를 가져갔다. 이토의 테이크다운이 성공하기도 했지만 이정현이 곧바로 일어났다.
1라운드에서 우세를 보였던 이정현은 라운드 중반 이토의 카운터 스트레이트를 맞으며 흔들렸다. 이후 왼손 펀치로 로블로까지 맞는 등 악재가 겹쳤다. 이후 이정현은 클린치에서 안면에 엘보를 연속으로 두 차례 맞기도 했다.
2라운드에 흔들린 이정현은 결국 이토에게 그라운드를 내주며 패배했다. 이토가 테이크다운 성공하며 탑 포지션을 점유했고 목을 잡은 상태에서 그라운드 니킥을 수차례 가했다. 이정현이 빠져나오려 했지만 이토의 그래플링을 뛰어 넘지 못했다. 이토가 크루스 픽스 자세로 엘보 공격을 이어가자 심판이 경기를 멈췄다.
이번 경기 승리로 이토는 라이진에서만 4연승을 이어가게 됐다. 경기후 인터뷰에서 연말 이벤트에 출전 시켜달라는 코멘트를 하기도 했다. 이정현은 이번 경기 패배로 2연패를 이어갔다. 올해 4월 <라이진 46>을 통해 처음 라이진에 입성해 신류 마코토에게 패했다. 오늘 치른 경기가 두 번째였다.
■ 라이진 랜드마크 10 경기 결과
2024년 11월 17일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시 포트 멧세 나고야
[플라이급] 이토 유키 vs 이정현
이토 유키 3R 2:59 TKO승(엘보 파운딩)
[밴텀급] 알란 야마니하 vs 야마모토 세이고
야마니하 2R 3:07 서브미션승(리어네이키드 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