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크5=정성욱 기자] 프로 종합격투기 유망주인 이정대(28,파라에스트라 청주)와 허선행(28,팀매드 부산)이 제우스FC 005에서 대결한다. 이들의 경기는 11월 14일 청주 그랜드 플라자 호텔 직지홀에서 무관중 대회로 열린다.
이정대는 프로 공식전적 2전 2승으로 복싱과 주짓수를 베이스로 하는 파이터다. 상대를 타격으로 압박해 케이지로 몰아간 후, 태클로 상대방을 넘어뜨려 파운딩을 이어가는 전형적인 그라운드&파운딩 스타일이다. 주짓수 명가(名家) 파라에스트라 청주에서 주짓수 파란 띠를 받고, 올해 충청북도 주짓수 대표 선발전에서 준우승을 거뒀다. 최근 제우스FC 003 대회에서 박석훈에게 승리를 거둔 바 있다.
이정대는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서 경기를 잡아주셔서 대표님께 감사드리고, 꾸준히 승리를 쌓아 제우스FC 페더급 챔피언 벨트를 위해 달리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상대 허선행은 종합격투기 프로 무대에 데뷔하는 루키다. 하지만 실력은 루키답지 않은 파이터다. 아마리그에서는 이미 그에게 패배한 사람들이 줄지어 설 정도며, 185cm나 되는 긴 리치로 상대를 그로기 상태까지 멈추지 않고 두들기는 불꽃 타격으로 압도하는 스타일이다.
팀 매드의 양성훈 감독은 "종합격투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제우스FC가 대회를 열어주셔서 감사하다. 대회를 출전하는 모든 감독, 선수들이 같은 마음일 것"이라며 "경기 한 번이 소중하다고 생각하고, 시합 준비 열심히 시키겠다"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제우스FC 005는 11월 14일 청주 그랜드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다. 오후 5시부터 대회가 진행되며 스포티비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날 경기에는 정한국과 이형석의 초대 라이트급 타이틀전, 유수영과 황성주의 초대 밴텀급 타이틀전이 열린다.
제우스FC 005 개요
- 2020. 11. 14(토) 오후 5시 청주 그랜드 플라자 호텔
확정대진
[초대 라이트급 타이틀전] 정한국 vs 이형석
[초대 밴텀급 타이틀전] 유수영 vs 황성주
[웰터급] 윌 초프 vs 강민제
[여성부 계약체중 -53Kg] 홍예린 vs 김교린
[페더급] 이정대 vs 허선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