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9 15:00 (월)
실시간
핫뉴스
군 전역 김현우 김수철 겨냥 "내 나이 23살 로드FC 밴텀급 새시대 열겠다”
상태바
군 전역 김현우 김수철 겨냥 "내 나이 23살 로드FC 밴텀급 새시대 열겠다”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4.08.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우
김현우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군 전역 후 ARC에서 승리를 거둬 밴텀급 토너먼트 8강에 이름을 올린 김현우(22, 팀피니쉬). 20대 초반답게 당차다. 아시아 최강 김수철을 언급하며 '세대교체'까지 이야기했다.

김현우는 "(루카스) 페레이라 이기면 다음 상대가 (김)수철이 형이다. 세대교체 보여주겠다"라고 자신감 넘치는 어투로 말했다. 

31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원주 MMA 스포츠 페스티벌 개막식>으로 열리는 <굽네 ROAD FC 069>에서 김현우는 밴텀급 토너먼트 8강을 치른다. 상대는 '브라질 산타 챔피언' 루카스 페레이라(32, 브라질)다. 이 경기에서 승리하는 파이터는 4강에 올라 김수철을 상대한다.

2002년생인 김현우는 군대에서 전역해 로드FC로 복귀했다. 지난 7월 ARC 009에서 승리, 글로벌 토너먼트 8강 시드를 받았다. 나이도 어리고, 잠재력도 무궁무진해 로드FC 밴텀급의 차기 스타가 될 전망이다.

토너먼트에 합류한 김현우는 "작년에 군대에 있으면서 토너먼트에 내 자리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현실이 돼서 기분이 좋다"라며 "타격만으로 MMA를 잘할 수는 없다. 타격, 그래플링 등에서 육각형의 선수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 증명하겠다"라며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김현우가 이번에 승리하면 먼저 4강에 진출해 있는 김수철과 만난다. 김수철은 아시아 밴텀급 최강으로 불리며, 로드FC에서도 적수가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로드FC에서 밴텀급과 페더급을 평정했고, 지난해 밴텀급 토너먼트에서도 우승을 차지했다.

김현우는 최근 김수철을 따라 하며 자신의 목표로 삼고 있다. 이번 토너먼트에서 김수철을 꺾고 세대교체까지 한다는 각오다.

"(루카스) 페레이라 이기면 다음 상대가 (김)수철이 형인데, 이제는 세대교체 필요하지 않겠나? 나는 군대를 다녀왔고, 나이도 23살이라 어리다. 세대교체? 보여주겠다"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김수철이 목표인 김현우에게 루카스 페레이라는 안중에도 없다. 그는 "브라질에서 20시간 힘들게 올 텐데 빨리 끝날 거니까 한국 관광 좀 즐기고 가라"라며 상대를 도발했다.

한편 원주 MMA 스포츠 페스티벌 개막식으로 열리는 굽네 ROAD FC 069는 8월 31일 오후 2시부터 스포티비, 카카오TV, 다음스포츠,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원주 MMA스포츠 페스티벌 / 8월 31일 오후 2시 원주 종합체육관]
[굽네 ROAD FC 069 PART 2]
[라이트급 토너먼트 8강전 박시원 VS 데바나 슈타로]
[라이트급 토너먼트 8강전 박해진 VS 아르투르 솔로비예프]
[라이트급 토너먼트 8강전 난딘에르덴 (김인성) VS 알렉스 다 실바]
[밴텀급 토너먼트 8강전 양지용 VS 알렉세이 인덴코]
[라이트급 토너먼트 8강전 한상권 VS 카밀 마고메도프]
[밴텀급 토너먼트 8강전 하라구치 아키라 VS 으르스켈디 두이세예프]
[밴텀급 토너먼트 8강전 김현우 VS 루카스 페레이라]

[굽네 ROAD FC 069 PART 1]
[미들급 매치 윤태영 VS 임동환]
[밴텀급 토너먼트 리저브 매치 위정원 VS 알림세이토프 에디]
[미들급 매치 김영훈 VS 이영철]
[스트로급 매치 이은정 VS 이보미]
[밴텀급 매치 홍태선 VS 이신우]
[-64.5kg 계약체중 매치 김시왕 VS 최 세르게이]
[-66kg 계약체중 매치 이선주 VS 한민형]

[원주 MMA 스포츠 페스티벌-굽네 ROAD FC 070 / 10월 27일 원주 치악체육관]
[아톰급 타이틀전 박정은 VS 신유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