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크파이브=이교덕 기자
국내 최대 입식격투기 단체 맥스FC(MAX FC·대표 이용복)가 오는 17일 베트남 붕따우 더그랜드호짬(The Grand Ho Tram)에서 <맥스FC 29 IN 베트남>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맥스FC 26과 6월 맥스FC 27 이후 3번째 해외 로케이션 대회다. 한국, 베트남, 미국, 중국, 일본, 호주, 캄보디아, 말레이시아의 총 8개국 선수들이 링에 오른다.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는 총 4명이다. 지난 7월 창원에서 열린 맥스FC 28에서 엄청난 KO승을 거둔 장동민(24, 해운대팀매드)이 일본의 헤비급 슛복서 야마다 니세이(40, 일본)와 대결한다.
송재완(29,김해소룡)은 19승 8KO의 중국 킥복서 장보루(20,중국)와 맞붙는다. 맥스FC 페더급 랭킹 2위 강범준(26, 인천야크짐)이 베테랑 낙무아이 모하맛 나즈만(26, 말레이시아)과, 킥복싱 챔피언 한준(27, 청주 팀버팔로)은 종합격투기 선수 다니엘 오루크(35, 미국)와 싸운다.
이용복 대표는 "올해만 벌써 5번째 넘버 대회를 개최한다. 이제 국내 톱 레벨 입식격투기 선수들도 해외 강자들과 자주 대결한다. 아직 좋은 성적은 거두지 못하고 있지만 꾸준히 경기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선수들의 기량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선수들에게 더욱 많은 경험의 장을 열어 주고자 하는 의도에서, 최근 맥스FC 아마추어 리그도 신설하여 첫 대회를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러한 우리의 시도가 대한민국이 격투기 선진국으로 거듭나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했다.
이번 <맥스FC 29 IN 베트남>은 베트남 붕따우 더그랜드호짬 특설링에서 진행한다. 유튜브 채널 MAX FC에서 생중계한다.
■ 맥스FC 29 IN 베트남
[60kg/킥복싱룰] 강범준(한국) VS MOHD AZRI BIN NAZMAN(말레이시아)
[65kg/킥복싱룰] 송재완(한국) VS ZHANG BORU (중국)
[53kg/여성-무에타이룰]TRIEU THI PHUONG THUY (베트남) VS ERIN HARBERGER(호주)
[75kg/킥복싱룰] 한준(한국) VS DANIEL OROUKE(미국)
[60kg/무에타이룰] NGUYEN QUANG HUY(베트남) VS KHAM KONKLA(캄보디아)
[95kg/킥복싱룰] 장동민(한국) VS YAMADA NEISEI(일본)
[68kg/무에타이룰] KIEU DUY QUAN(베트남) VS ZHANG ZIHAO(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