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57 (목)
실시간
핫뉴스
입식격투기 월드리그 창설, "격투기판 WBC로"
상태바
입식격투기 월드리그 창설, "격투기판 WBC로"
  • 정성욱
  • 승인 2017.02.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케이스에 출전하는 노재길 ⓒ스포티즌
쇼케이스에 출전하는 노재길 ⓒ스포티즌

[랭크5=정성욱 기자] 입식격투기 월드리그가 창설된다. 스포츠 비즈니스 전문기업 스포티즌이 한국토종입식격투브랜드 더칸과 힘을 합쳐 입식격투기 국가대항전 리그를 설립한다.

주최측에 따르면 "입식격투기를 컨텐츠로 한 국가대항전 리그를 도입할 것이다. 세계 입식격투기시장을 하나로 통합하고, 참여국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을 설립하고자 한 것"이라 밝혔다.

또한 2017년에는 격투기 최초의 글로벌 플랫폼을 설립하여 한국, 중국, 일본, 태국이 참가하는 국가대항 통합리그를 신설하고, 그 대상을 8개국, 16개국으로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국가대항전 리그 런칭 대회에 앞서 쇼케이스 행사를 진행한다. 3월 7일 오후 6시 반얀트리 클럽앤스파 1층 크리스탈 볼룸 특설 링에서 열린다. 쇼케이스에서는 새로운 시작을 앞둔 격투스포츠에 대한 프레젠테이션과 중국, 일본, 태국과의 4개국 국가대항전 리그 MOU체결, 한국 대표 선수 노재길, 이지원, 김동수 선수의 경기도 펼쳐진다.

스포티즌은 2014년 국내 최초로 벨기에 프로축구단 AFC투비즈를 인수했으며, 장하나(LPGA)와 노승열(PGA) 등 정상급 프로골퍼들과 남자 테니스의 미래로 평가 받는 정윤성, 권순우, 2017 삿포로 동계 아시안게임 스노보드 2관왕의 주인공 이상호 등을 비롯 30여명의 선수들을 매니지먼트하고 있다.

스포티즌과 함께하는 더 칸은 국내 선수들의 해외진출 및 해외 유명 선수들의 국내 대회 출전에 앞장서며 한국 입식격투기의 창구 역할을 해왔다. 또한 해외의 대표적인 격투단체들과 교류하며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쇼케이스 경기 대진표

[ 제 1경기 -65kg ] 김동수 (KOR) VS 쒀 즈샹 (CHN)
[ 제 2경기 -56KG ] 이지원 (KOR) VS 수파랏 (THA)
[ 제 3경기 -70KG ] 노재길 (KOR) VS 나가미 타카키 (JP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