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이재선 전 싸비 MMA 감독, 24일 UFC 해설 위원 데뷔
상태바
이재선 전 싸비 MMA 감독, 24일 UFC 해설 위원 데뷔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1.10.2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선 감독(좌측 두 번째) Ⓒ정성욱 기자
이재선 감독(좌측 두 번째) Ⓒ정성욱 기자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한국 종합격투기 1세대 선수 출신이자 전 싸비 MMA의 감독이었던 이재선(41)씨가 해설가로 데뷔한다. 랭크파이브는 이재선 전 감독이 24일 방송되는 'UFC Fight Night: 코스타 vs 베토리'의 언더카드 해설 위원으로 참가한다는 내용을 스포티비로부터 확인했다.

이재선 해설 위원은 한국 종합격투기 1세대다. 스피릿MC를 통해 데뷔하였으며 미들급 토너먼트에서 준우승한 경력이 있다. 슈퍼코리안 4인 가운데 한 명으로도 활약했다. 일본 종합격투기 단체 센코쿠에서도 활약했으며 2011년 로드 FC 005 대회 승리를 마지막으로 선수로서는 은퇴했다.

선수 경력을 마친 이후에는 팀파시를 거쳐 싸비 MMA라는 팀을 만들고 선수를 육성했다. 사비 MMA에는 로드 FC 2대 밴텀급 챔피언을 지낸 이길우 감독, 박형근, 김태성 선수 등이 있으며 로드 FC 플라이급, 밴텀급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정현도 싸비 MMA 출신이다.

이재선 감독의 해설 능력은 이미 팟캐스트를 통해 검증받은 바 있다. '김대환의 파이트 캐스트'를 비롯해 '싸움의 기술'의 멤버로서 격투기 팬을 비롯해 격투기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에게 격투기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풀어냈다는 평가다. 

스포티비 김명정 캐스터와 함께 시험방송을 하고 있는 이재선 해설위원
스포티비 김명정 캐스터와 함께 시험방송을 하고 있는 이재선 해설 위원

UFC 해설을 맡게 된 이 해설 위원은 랭크파이브와의 인터뷰에서 "두 번째 해설이다. 감독 시절부터 작전을 많이 짜왔고 선수에 대한 분석하는 것을 좋아해 이에 대해 풀어주고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라며 "선수들의 공방이 없는 지루한 상황도 이유가 있고 디테일이 있다. 그것을 알고 경기를 보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격투기 경기를 보면서 그 안에서 오고 가는 기술과 작전에 대해 설명하여 경기를 보는 분들의 재미를 더할 생각이다. 잘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기 바란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재선 해설 위원이 데뷔하는 'UFC Fight Night: 코스타 vs 베토리'의 경기는 오는 24일(일) 언더카드 오전 2시, 메인카드 5시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프리미엄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메인카드부터 독점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