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크5=정성욱 기자] 19일 대한 유소년 주짓수 협회(런주짓수 한진우)가 주관하고, 무애가 후원한 2018년 1차 유소년 주짓수 지도자 경영관리 및 안전교육 과정 세미나 (이하 ‘유소년 경영세미나’)가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2월 25일 유소년 주짓수 발전 모임의 정기과제 중 하나로, 주제별 전문강사진을 초빙. 5시간에 걸친 강의로 진행되었다.
세미나는 ‘부동산 임대계약’ , ‘효과적인 절세방법’ , ‘체육관 경영 및 운영’, ‘유소년 주짓수 저변확대’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현재 주짓수 체육관을 운영하거나, 체육관 운영에 뜻을 둔 예비 관장들이 참여했다.
현재 주짓수 시장은 유도 체육관을 넘어설 정도로(네이버 검색기준) 시장이 확대되고, 접근성이 좋아졌으나, 유소년 주짓수는 아직은 태권도, 검도, 합기도 등 타 무술에 비해 경영 노하우나, 지도법에 대한 교육이 미흡한 실정.
사회 및 강의를 맡은 대한유소년 주짓수협회 한진우 대표는(런주짓수) "주짓수는 주로 기술 세미나에 국한되어 왔다"라며 "지도법에 대한 노하우나 체육관 경영개선을 위한 조언 등은 찾아보기 힘들기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라며 세미나의 취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세미나는 1부1,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는 체육관 경영 및 운영 측면에서 지도자에게 생소한, ‘부동산 임대계약’과, ‘세무에 대한 지식’을 각 방면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강의를 진행했다.
부동산 강의를 맡은 박정욱(마곡 사자) 이사는 임대차 계약에 앞서 꼭 알아야 할 법률지식과 부동산 임대차계약 전에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꼼꼼히 체크해 주었으며, 김봉서 대표(세무그룹 희망)는 세금에 대한 기본적 지식 및 세무신고 일정, 효율적인 절세방법을 다양한 교육자료와 함께 전달해줬다.
제2부는 박상민 관장(포항 팀크러쉬)이 ‘성공하는 체육관의 비밀’ 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자신의 14년 체육관 운영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 주짓수 체육관에 특화된 입관 상담법부터 관원 지도 및 교육법까지 90분을 빈틈없이 채운 강의로 세미나 참석자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랭크5의 정성욱 기자는 ‘체육관 홍보를 위한 촬영 및 SNS 활용법’ 이라는 주제로 효과적인 촬영기법 및 , SNS 활용 노하우를 다양한 예시와 함께 구체적인 방법을 전달했다.
강사진들의 강의가 끝난 후 , ‘무애’ 후원으로 제작한 주짓수 승급체계 안내문 및 교육 수료증 전달식도 진행되었다.
‘유소년 경영세미나’는 이번 일회성 세미나에 그치는 게 아니라, 다양한 주제로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2차 세미나는 2018년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다.
이번 세미나를 기획 주관한 한진우 대표는 "지난 2월에 열렸던 유소년 주짓수 발전 모임의 정기과제로, 이번 한번에 그칠 것이 아니다. 앞으로도 유소년 주짓수 지도자 안전교육 및 유소년 지도법 , 체육관 경영개선을 위한 다양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소년 주짓수 모임은 네트워크나 계파를 막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뜻을 같이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대한 유소년 주짓수 협회의 세미나 정보 및 앞으로의 소식은 협회 블로그(https://blog.naver.com/bjjyouth)와 SNS(https://www.facebook.com/bjjyouth/)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올해 2회 세미나 계획과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