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2 23:17 (목)
실시간
핫뉴스
'파이트클럽' 2번 이길수, '압도적인 학살'을 예고
상태바
'파이트클럽' 2번 이길수, '압도적인 학살'을 예고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2.10.2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리한 이길수 Ⓒ로드FC
승리한 이길수 Ⓒ로드FC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파이트클럽' 2번 이길수(25, 팀 피니쉬)가 '압도적인 학살'을 예고했다.

11월 13일 로드FC는 아프리카TV와 함께 잠실 롯데월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열리는 아프리카TV-로드FC 리그 (ARC 008)에 이름을 올린 이길수(25, 팀 피니쉬).

28일 로드FC 공식 유튜브 채널에 그의 경기 준비과정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이길수는  ‘고려인’ 최 세르게이(33, 아산 킹덤MMA)를 향해 강한 신경전을 벌였다.

이길수는 "솔직하게 말해서 KO 시키면 좋다. 근데 압도적인 학살 경기를 팬분들이 더 좋아할 것 같다. ‘저거 너무 안쓰럽다. 그만 좀 때리지...’ 약간 그런 느낌 딱 1라운드 시작할 때 보면 느낄 것"이라며 전의를 불태웠다.

이어서 그는 "내가 (게시물에) 해시태그를 ‘you die’로 적어 놨다. 근데 최 세르게이가 ‘you die’ 이렇게 댓글을 약간 웃으면서 남겼더라. 그렇게 댓글을 단 만큼 다시 대가를 치르게 해 줄 거다. 솔직하게 나도 장난으로 임하는 게 아니고, 진실한 마음으로 경기에 임하고 있어서 기대해도 좋다"라고 맞받아 쳤다.

ARC는 로드FC와 아프리카TV가 함께 개최하는 대회로 무관중으로 치러지는 온라인 격투기 대회이다. ARC는 인지도가 부족한 파이터들이 대중들에게 실력과 이름을 알릴 기회의 장이다.

로드FC는 센트럴리그, ARC, 넘버링 이벤트 순으로 체계적인 구조를 만들어 선수들의 기량과 인지도를 끌어올려 왔다. 체계적인 구조를 갖춘 로드FC는 선수들이 활약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길수는 "(ARC 007 이후에) 엄청 알아본다. 번화가 나가도 ‘이번 데뷔 무대 잘 봤다’고, ‘레슬링 방어 너무 많이 늘었다.’ 이런 얘기를 좀 많이 들었던 것 같다"라며 "ARC 같은 경우에는 아프리카TV 매체에 생방송으로 많이 볼 수 있다. 이름이 없는 선수면 사람들이 기억을 안 한다"라고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이어서 "근데 이름이 없는 선수도 더 멋있는 경기를 보여주면 사람들이 ‘이 선수 잘 싸운다’(라고 한다.) 근데 다음 경기에 나오면 ‘이 선수 그때 잘 싸웠던 선수지’ 기억한다"라며 "ARC는 무명 선수들이 자신의 이름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이길수는 오랜 기간 동안 복싱 선수 생활을 하며 전국 복싱 대통령배 1위, 전국 복싱 우승권 대회 1위 등의 성과를 냈다. 새로운 꿈을 품고 격투 오디션 ‘맞짱의 신’, ‘파이트클럽’에 도전했다. 로드FC 무대에서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이길수는 자신을 지지해 준 사람들이 있기에 전진할 수 있다.

“아버지가 ‘복싱을 10년 했는데 왜 다시 격투기에 뛰어드냐 다치는 거 아니냐?’ 하시는데 마지막 도전이라고 생각한다. 아버지한테 좋은 모습 보여드리려고, 좀 더 노력하는 것 같다. 아버지 걱정하지 마시고, 이번 경기 무난하게 이길 거니까.”라며 “MMA 선수로서도 가치를 증명할 수 있는 선수가 되겠다"라고 이길수는 아버지에게 진심을 전했다.

아프리카TV-로드FC 리그 (ARC 008)은 오는 11월 13일 오후 5시에 개최되며,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된다.

[ARC 008 / 2022년 11월 13일 오후 5시 아프리카TV 생중계]
[-63kg 계약체중 이길수 VS 최 세르게이]
[-90kg 계약체중 임동환 VS 정승호]
[-65.5kg 페더급 정상진 VS 이정현]
[-55kg 계약체중 이은정 VS 김유정]
[-75kg 계약체중 김민형 VS 한상권]
[-65.5kg 페더급 이신우 VS 김진국]
[-65.5kg 페더급 위정원 VS 김준석]
[-83kg 계약체중 고경진 VS 한우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