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ONE] UFC '스턴건' 김동현, 후배 윤창민에 "내가 뒤에 있으니 걱정마라"
상태바
[ONE] UFC '스턴건' 김동현, 후배 윤창민에 "내가 뒤에 있으니 걱정마라"
  • 정성욱
  • 승인 2019.06.1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창민(좌측)

[랭크5=정성욱 기자] 원 챔피언십 파이터 윤창민(25)은 추성훈(44)의 제자이자 UFC '스턴건' 김동현(37)의 후배다. 15일 상하이에서 열리는 '원 챔피언십 - 레전더리 퀘스트'에 출전해 2연승을 노리는 윤창민에게 김동현이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김동현은 "내가 뒤에 있으니 걱정하지 마라. 목숨을 걸고 지더라도 영예롭게 싸워라"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윤창민은 체육관 대선배 김동현에게 "감사합니다. 원 챔피언십 2연승을 달성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라고 화답했다.

윤창민은 언더카드 제3경기(라이트급)로 트레슬 탄(34·필리핀/말레이시아)을 상대한다. 트레슬 탄은 동남아시아 무대에서 쇼맨십으로 인지도가 있다곤 하나 유명세가 실력을 앞서는 선수다. 윤창민 승리를 기대볼 만하다.

한국 1호 UFC 진출자 '스턴건' 김동현.(좌측)

김동현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스턴건TV’에 윤창민을 수시로 출연시키며 후배를 알려왔다. 추성훈도 ‘추추TV’ 개설 후 첫 동영상에 윤창민과 함께 나올 정도로 제자를 아낀다.

윤창민은 2018년 일본 아베마TV에서 방영한 격투대리전쟁 시즌2에서 우승해 원 챔피언십과 계약했다. 추성훈의 제자로 참가한 윤창민은 최후의 1인이 됐다.

격투대리전쟁 시즌2는 추성훈뿐 아니라 K-1 히어로즈 그랑프리 챔피언 故 야마모토 노리후미, 원챔피언십 전 라이트급 챔피언 아오키 신야(36), UFC 웰터급 타이틀전 경력자 사쿠라이 하야토(44), 2000년대 라이트급 최강자 고미 다카노리(41) 등이 코치로 출연하여 일본에서 큰 화제였다.

윤창민은 일본뿐 아니라 한국에서도 원챔피언십 첫 경기를 치르기도 전에 방송을 탔다. 윤창민은 2018년 12월 16일 MBN ‘내 친구 소개팅’에 출연했다.

당시 김동현은 “추성훈의 제자, 일본 격투기 토너먼트 우승자, 만화를 찢고 나온 듯한 조각 같은 몸매의 격투기 선수”로 윤창민을 설명하며 소개팅을 주선해주기도 했다.

mr.sungcho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