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입식격투기 단체 맥스FC(대표 이용복)가 원데이 토너먼트 대회인 '코리안 투어'를 2022년 5월 1일 전북 익산 칸스포츠 특설링에서 개최한다. 주최측은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월 1회 토너먼트 대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코리안 투어 토너먼트'는 준 프로 리그 토너먼트 개념으로 -70kg급과 +70kg급의 두 체급을 기준으로 진행된다. 기존의 프로 선수 및 챔피언 뿐만 아니라 4전 이상의 신인 선수들까지도 자유롭게 출전해 대결을 펼친다.
무에타이, 킥복싱뿐만 아니라, MMA, 복싱, 산타 등 실력에 자신있는 선수들은 자유롭게 출전이 가능하다. 룰은 모든 선수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퍼스트리그 룰(주먹과 발 공격만 가능, 클린치 금지, 2분 3라운드)을 채택했다. 4강전 및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 된다.
맥스FC 이용복 대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격투기 업계 전체가 매우 침체된 상황이지만, 대한민국의 격투기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라며 "대회가 없어 많은 선수들이 반 강제적으로 그만둔 상태이지만, 이런 상황 속에서도 포기 하지 않는 격투인들이 있다. 그들에게 기회를 주고,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동력을 만들어주고자 한다"라고 이번 대회를 기획한 의도를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3월 31일까지 공개 선수 모집을 한다. 자세한 사항은 MAXFC 홈페이지에서 볼 수있다. 차기 대회는 6월 4일 예정이다.
제1회 코리안 투어 토너먼트 대회 개요
대회명 : MAX FC 2022 코리안 투어 토너먼트
날짜 : 2022년 5월 1일 오후 1시
장소 : 전북 익산시 칸스포츠 특설링
출전 신청 : maxfc@naver.com (홈페이지에 계시된 양식을 다운받아 메일로 신청/3월31일밤11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