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8 14:13 (수)
실시간
핫뉴스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UFC 266에서 브라이언 오르테가 상대로 방어전
상태바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UFC 266에서 브라이언 오르테가 상대로 방어전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1.07.14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vs 브라이언 오르테가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vs 브라이언 오르테가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페더급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32, 호주)가 9월 2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266에서 브라이언 오르테가(30, 미국)을 상대로 방어전을 펼친다. 북미 격투기 매체 MMA정키에 따르면 이들의 경기가 메인이벤트로 진행되며 코메인 이벤트로는 여성 플라이급 챔피언 발렌티나 셰브첸코(33, 러시아)가 로렌 머피(37, 미국)를 상대로 방어전을 치른다고 전했다.

볼카노프스키와 오르테가는 올해 3월에 경기를 치를 예정이었다. 하지만 볼카노프스키가 코로나19에 감염되었고 이들의 경기는 뒤로 미뤄졌다. 이후 둘은 3년만에 부활한 디 얼티밋 파이터(TUF)를 통해 만나 각 팀의 멘토로서 활동했다. TUF의 특성상 멘토의 경기는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피날레'에서 치러졌으나 이번에는 정식 넘버링 대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코메인 이벤트로 열리는 셰브첸코와 머피의 대결은 6차 방어전이다. 셰브첸코는 요안나 예드제칙을 상대로 챔피언에 등극한 이래에 제시카 아이, 리즈 카무치, 케틀린 추카기언, 제니퍼 마이아, 제시카 안드라데 등을 물리치고 자신의 타이틀을 지켜냈다. 상대 로렌 머피는 37세의 관록의 파이터로 인빅타 FC의 밴텀급 챔피언 출신이다. 15승 4패의 전적을 지니고 있다. 2014년 UFC와 계약한 이래에 7년간 활동을 해왔다. 현재 5연승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의 경기 이외에도 7개 경기가 확정됐다. 닉 디아즈가 로비 라울러와 대결하고 커티스 블레이즈가 자이르지뉴 로젠스트루익과 대결 등이 확정 됐다.

UFC 266 확정 대진

[페더급 타이틀전]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vs 브라이언 오르테가
[여성 플라이급 타이틀전] 발렌티나 셰브첸코 vs 로렌 머피
[웰터급] 닉 디아즈 vs 로비 라울러
[여성 플라이급] 제시카 안드라데 vs 신시아 칼빌로
[라이트급] 우로스 메딕 vs 잘린 터너
[밴텀급] 메랍 드발리시빌리 vs 말론 모라에스
[헤비급] 커티스 블레이즈 vs 자이르지뉴 로젠스트루익
[여성 스트로급] 록산나 모다페리 vs 타티아나 스와레즈
[여성 플라이급] 마논 피오롯 vs 메이라 부에노 실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