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22 (금)
실시간
핫뉴스
로드FC 파이터 윤태영, 김인성-난딘에르덴, MMA 국가대표 도전
상태바
로드FC 파이터 윤태영, 김인성-난딘에르덴, MMA 국가대표 도전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3.11.09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딘데르덴, 한국명 김인성 ⓒ정성욱 기자
난딘데르덴, 한국명 김인성 ⓒ정성욱 기자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로드FC 파이터 윤태영(27, 제주팀더킹)과 난딘에르덴-김인성(36, 남양주팀피니쉬)이 MMA 국가대표에 도전한다. 

대한MMA연맹은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원주동부복합체육센터에서 '2024년 대한민국 MMA 국가대표 & 청소년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

이번 선발전은 2024년 대한민국 MMA 국가대표 & 청소년 대표를 뽑는 대회다. 대한MMA연맹은 아시안게임을 주관하는 OCA (아시아올림픽평의회)의 직속 기관인 아시아MMA연맹(AMMA)의 회원 단체(창립 멤버)이자 국제MMA연맹(GAMMA)의 정회원 단체. 대한MMA연맹 소속의 국가대표, 청소년 대표로 선발된 선수들은 내년에 열릴 국제 대회에 참가할 자격을 얻는다.

선발전은 11월 11일과 12일 이틀에 걸쳐서 펼쳐진다. 국가대표 남성부는 9개 체급, 여성부는 7개 체급으로 경기가 열린다. 청소년 대표는 유소년 (8세~13세), 주니어 (14세~15세), 청소년 (16세~17세) 연령대, 성별에 따라 체급을 나눠 진행한다.

윤태영 Ⓒ정성욱 기자
윤태영 Ⓒ정성욱 기자

이번 선발전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격투기 팬들에게 익숙한 프로 선수들이 출전한다는 것. 몽골 복싱 국가대표 출신으로 우리나라 국적을 취득한 난딘에르덴과 황인수 저격수로 이름을 알린 윤태영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많은 프로 선수들이 지원해 국가를 대표하기 위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국가대표 선발전은 최근 완공된 원주동부복합체육센터에서 열린다. 원주는 원강수 시장이 MMA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선언하며 주목받고 있는 도시로 치악체육관이 MMA 전용 경기장으로 내년에 리모델링이 완료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