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34 (금)
실시간
핫뉴스
[어나힐레이션] 김주연 "정유진, 복귀전=은퇴전…서예담과 붙고파"
상태바
[어나힐레이션] 김주연 "정유진, 복귀전=은퇴전…서예담과 붙고파"
  • 유 하람
  • 승인 2019.01.1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주연 © 정성욱 기자

[랭크5=유하람 기자] TFC 여성부 강자 정유진(24, 코리안탑팀/㈜성안세이브)과 대결을 앞둔 핵펀처 김주연(19, 에이짐)이 복귀전을 은퇴전으로 만들어버리고 최강자로 불리는 서예담과 TFC 여성부 스트로급 타이틀전을 벌이고 싶다는 야망을 나타냈다김주연은 "정유진 언니복귀전이 은퇴전이 되게 해드릴게요이후 서예담과 TFC 여성부 스트로급 타이틀전을 펼치고 싶다"고 강하게 말했다.


오는 19일 서울 화곡동 KBS아레나에서 열리는 '어나힐레이션 1'에서 김주연과 정유진은 여성부 -53.5kg 계약체중 경기를 펼친다이날 대회 유일한 여성부매치다김주연은 상대를 인정하면서도 체력에서 우위인 자가 이길 거라며 승리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분명 쉽지 않은 상대"라는 그녀는 "상대가 주짓수 퍼플벨트다 보니 아무래도 레슬링이 경계된다그러나 결국 체력이 뛰어난 사람이 이긴다. 3라운드 내내 싸울 수 있는 체력훈련에 중점을 뒀다"고 평가했다.


162cm의 김주연은 살얼음판과도 같은 격투계에서 신인이지만 패기만은 베테랑을 능가한다자신의 큰 한 방이 남자 파이터들보다 세다며 누구를 만나도 KO시킬 수 있다고 자신하고 있다.


2017년 12월 'TFC 16'에서 태권도 파이터 권혜린을 상대로 프로에 데뷔했다뚜껑을 열어보니 예상과는 다른 전개였다김주연은 거침없이 권혜린을 압박하며 수없이 펀치를 안면에 적중시켰다김주연은 고개를 돌리며 빠져나가려는 권혜린을 쫓아가 지속적으로 펀치 세례를 가했다물러섬 없는 전진으로 관중들의 큰 탄성을 받아냈다결과는 김주연의 3라운드 종료 3대 판정승.


그녀의 꿈은 군인이다체력을 기르기 위해 운동을 시작거친 스포츠에 끌려 종합격투기를 배워나갔다고등학교 전공은 피구였으며 전국대회까지 출전했다태권도 4가라테 2, 2015년 육상 파주시대표, 2016년 피구 경기도대표로 굵직굵직한 경력을 쌓아올리고 있다전 영역에서 고른 자신감을 나타내고 있으며화끈한 한 방 승부를 노리고 있다.


"종합격투계에선 아직 신인이지만 주짓수복싱 대회에 꾸준히 출전하며 실전감각을 익혔다정유진戰에서 확실히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는 것이 김주연의 말.


163cm의 정유진은 TFC 1호 여성 파이터다어렸을 때 발레리나를 꿈꿨지만 아버지의 반대로 꿈을 접고오히려 더 거칠고 험난한 격투기계에 뛰어들었다주짓수 보라 띠로 여러 주짓수 대회에서 입상했다. 2014년 종합격투기 프로 무대에 데뷔해 해외에서 3연패 했지만 TFC에서 2연승했다.


유코 키류를 제압하는 정유진 © 정성욱 기자

2016년 11월 '게거품매치'로 불리며 이목을 집중시켰던 서예담戰경기 전부터 높은 수위의 도발을 주고받은 두 선수는 계체를 통과하고 서로를 잡아먹을 듯 몸싸움을 펼쳐 화제가 됐다서로의 머리를 쥐어뜯을 뻔했다.


그녀는 3라운드 종료 만장일치 판정패한 뒤 한동안 케이지를 떠나있었지만 여러 힘든 상황을 극복한 뒤 혹독한 훈련을 진행 중이다총 전적은 2승 4.


김주연은 "서예담을 꺾고 TFC 여성부 스트로급 챔피언에 오른 뒤 UFC에 진출하는 꿈을 꾸고 있다그렇기 때문에 정유진에겐 더더욱 질 수 없다"며 "오랫동안 더 많이재미있게 경기하기 위해 운동했다기다려주신 만큼 더 성장한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필승을 다짐했다.


'어나힐레이션 1'은 복싱&종합격투기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다두 종목이 교대로 진행되며 종합격투기는 TFC복싱은 KBF(한국권투연맹)이 주관한다.


복싱 메인이벤트는 이중경(30, T.A.P)과 사무엘 콜롬반(33, 호주)의 OPBF 슈퍼웰터급 챔피언 결정전이며카메룬 출신 난민 복서 이흑산(35, 본명 압둘레이 아싼)이 출전한다그는 어나힐레이션을 주최하는 티에이피(T.A.P) 매니지먼트와 계약했다.


'어나힐레이션 1' 계체량 행사는 내일(18정오 서울 마곡동 엠펠리체 호텔에서 진행한다티켓 예매는 인터파크(http://sports.interpark.com/Ticket/Goods/TPBridge.asp?GoodsCode=19000099)에서 가능하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 어나힐레이션 1- 김두환 vs. 렌젠


2019년 1월 19일 서울 화곡동 KBS아레나(오후 3시 시작)


[라이트헤비급매치 김두환 vs. 안드레이 렌젠


[페더급매치홍준영 vs. 임병희


[라이트급매치박종헌 vs. 김성현


[-68kg 계약체중매치박진우 vs. 오태석


[여성부 -53.5kg 계약체중매치정유진 vs. 김주연


[페더급매치이택준 vs. 김민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