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전 미들급 챔프' 라인재, 아프리카 타격가와 브레이브CF서 격돌
상태바
'전 미들급 챔프' 라인재, 아프리카 타격가와 브레이브CF서 격돌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2.04.05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즈완디레 홍와 vs 라인재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로드FC 전 미들급 챔피언 라인재(35, 따봉크루)가 브레이브CF(BRAVE Combat Federation) 58에 이름을 올렸다. 30일 인천광역시 삼산체육관에서 열리는 브레이브CF 58에서 마즈완디레 홍와(31, 남아프리카공화국)를 상대한다.

라인재는 로드FC 전 미들급 챔피언이다. 2019년 양해준과의 대결에서 패배해 타이틀을 빼앗겼지만 같은해 12월 이은수에게 승리하면서 건재함을 보여줬다. 이후 TBC로 자리를 옮겨 김현민과 대결해 승리하면서 2연승을 거두고 있다. 브레이브CF 58은 해외 무대 진출의 교두보가 된다. 

상대 홍와는 흔치 않은 아프리카 출신의 파이터다. 2016년 EFC(Extreme Fighting Championship)을 통해 종합격투기 무대에 데뷔했다. 2018년에 3연승을 거둔 후 2019년 브레이브CF에 진출했다. 데뷔전 상대는 UFC에서 맹활약 하고 있는 함자트 치마예프로 2라운드 서브미션으로 패했다. 절치부심한 끝에 현재는 2연승을 이어가고 있다.

2연승을 거두고 있는 두 파이터의 대결이다. 경기 운영을 통한 포인트로 승리를 거두는 '운영'의 라인재가 TV에 방영될 만큼 강력한 스피닝 엘보를 장착한 홍와의 타격을 어떻게 잠재울지가 관건이다. 반면 홍와는 치마예프를 비롯해 그래플링이 강한 파이터에게 보여준 그래플링의 무기력함을 얼마나 극복해냈는지도 볼만한 요소다.

이외에도 엑셀 솔라(프랑스)와 장윤성(코리안좀비MMA)의 77kg 계약체중 경기와 압둘라 콰탄(사우디)과 정용수(큐브MMA)의 페더급 경기도 발표 됐다.

세계종합격투기연맹(IMMAF) 20전의 엑셀 솔라가 프로로 전향해 브레이브CF 58에 출전한다. 작년 3월 브레이브CF에 데뷔해 현재 2연승을 거두고 있다. 장윤성과의 경기 14일 전에 한 차례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장윤성은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격투천재'라고 극찬하는 파이터다. 현재 프로전적 1승을 거두고 있으며 이번에 승리하면 2연승이다. 

3승 무패의 정용수가 '사우디의 레슬러' 압둘라 콰탄 선수와 브레이브CF 58에서 대결한다. 정용수는 작년 5월 프로종합격투기 무대에 데뷔하여 2연승을 거두다가 같은해 11월에 무승부를 기록했다. 올해 1월 다시 프로 경기를 가졌고 승리를 거뒀다. 상대 압둘라는 2018년 종합격투기에 데뷔했고 같은해 12월 브레이브CF 케이지에 발을 들였다. 작년 12월까지 4연승을 거두고 있다. 

한편 브레이브CF 58은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고 비스트CF가 브레이브CF와 콜라보로 4월 30일 개최한다. 오후 5시부터 인천 삼산 체육관에서 경기를 시작하며  STN Sports에서 생중계 예정이다.

브레이브CF 58 확정 대진
- 2022년 4월 30일 오후 5시, 인천시 삼산체육관

[라이트급] 롤란도 디 vs 오호택
[슈퍼라이트급] 미하일 코트루타 vs 마르셀 기에르제프스키
[슈퍼웰터급] 마르신 반델 vs 루이스 펠리페 디아스
[미들급] 마즈완디레 홍와 vs 라인재
[77kg 계약] 엑셀 솔라 vs 장윤성
[페더급] 압둘라 콰탄 vs 정용수
[헤비급] 임준수
[페더급] 방재혁
[페더급] 유주상
[플라이급] 이창호
[여성 아톰급] 홍예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