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1 (목)
실시간
핫뉴스
대한민국 경찰에 종합격투기 보급된다…경찰인재개발원, 로드FC 업무협약
상태바
대한민국 경찰에 종합격투기 보급된다…경찰인재개발원, 로드FC 업무협약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2.02.1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호 경찰인재개발원장, 정문홍 회장
이명호 경찰인재개발원장, 정문홍 회장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대한민국 경찰이 종합격투기(MMA)를 배울 수 있는 길이 열렸다. 15일 경찰인재개발원은 종합격투기 단체 로드FC와 충청남도 아산시에 위치한 경찰인재개발원에서 경찰들의 종합격투기 수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로드FC 정문홍 회장, 김대환 대표, 박상민 부대표, 유알컬처파크 주식회사 이형호 대표, 권아솔, 이명호 경찰인재개발원장(60), 조남민 경찰무도체육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은 경찰물리력대응과정 운영에 필요한 자료 및 정보제공, 재능기부 등 종합격투기 수련을 통한 경찰의 국민안전 기여가 목적이다. 정문홍 회장과 이명호 경찰인재개발원장이 각 단체 대표로서 업무에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경찰인재개발원은 13만 경찰관에 대한 직무교육을 담당하는 교육 기관이다. 현장에서의 대처 능력이 중요한 경찰들의 상황에 맞게 현장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종합격투기는 실전과 가장 가깝고, 강한 무술로 평가받고 있어 경찰들의 종합격투기 수련은 현장 대처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로드FC는 WFSO (세계격투스포츠협회)에 가맹 체육관 지도자와 현역 선수들을 통해 경찰들의 종합격투기 수련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인재 개발원 교육 커리큘럼에 들어갈수 있도록 조율 중이다. 

로드FC 정문홍 회장은 “대한민국 경찰에 종합격투기를 보급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돼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국민들이 강인한 대한민국 경찰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경찰들의 종합격투기 수련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이명호 경찰인재개발원장은 “경찰관들이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서 그동안의 개발된 대응 방안이 있지만, 시대적 트렌드인 로드FC 같은 종합격투기 종목을 접목시키는 것이 더욱 발전된 방안이 아닌가 생각한다. 로드FC 같은 실전에서 강한 현실적인 무술이 경찰에 딱 맞는 무술이고, 접목해야 할 시점이다. 오늘 경찰인재개발원과 로드FC가 협약식을 갖고 상호 발전을 방안을 모색함에 있어 감사드리고,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서로에게 필요한 기술, 정신력을 주고받으며 경찰과 로드FC가 발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 발전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