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1 (목)
실시간
핫뉴스
[TFC] 북한이탈주민 장정혁 "챔프 돼서 자랑스러운 아들 되고파"
상태바
[TFC] 북한이탈주민 장정혁 "챔프 돼서 자랑스러운 아들 되고파"
  • 유 하람
  • 승인 2018.05.1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정혁 vs 윤다원

[랭크5=유하람 기자] 장정혁(20, 코리안탑팀/㈜성안세이브)은 자나 깨나 어머니에 대한 생각뿐이다힘든 상황에서도 자신을 키워주고 길러준 것에 대한 보답이 최우선이라고 말한다.


두만강을 건넌 북한이탈주민 장정혁은 "차근차근 눈앞에 놓인 경기에서 승리를 따내겠다. TFC 챔피언에 오를 기회도 반드시 온다고 생각한다. TFC 챔피언이 돼서 어머니에게 자랑스러운 아들이 되고 싶다겸손한 자세로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경기 보여드리겠다"고 말문을 뗐다.


2009년 12세의 장정혁은 어머니와 함께 죽음의 문턱인 두만강을 건넜다중국에서 '왕따'라는 크나큰 시련 속에서도 장정혁은 살기 위해어머니를 보호하기 위해 운동을 시작했다분노를 참기 위해 헌 옷물이 든 페트병을 큰 포대에 넣어 샌드백을 만들었다.


"고등학생 때 태권도를 배웠다"는 장정혁은 "탈북 과정에서 강해져야만 살 수 있다고 생각해 운동을 시작했다자연스레 지금 상황까지 온 것 같다파이터는 내 운명이었다고 본다"고 밝혔다.


힘든 환경이었지만 결코 엇나가지 않았다이후 2012년 한국에 터를 잡았고코리안탑팀에 입문하며 본격적으로 종합격투기를 배워나가기 시작했다꾸준히 TFC 아마-세미프로리그에 출전하며 경험과 기량을 쌓은 끝에 TFC 드림 출전권을 부여받았다.


장정혁은 지난 3월 'TFC 드림 5'에서 프로 데뷔전을 치렀다상대는 니시키와 야마토로 일본 홋카이도 PFC 라이트급 챔피언이다맨발생활을 하며 발 크기가 32cm나 된다손도 크고 이소룡처럼 굳은살이 박혀있었다.


둘의 경기내용 또한 굉장히 드라마틱했다장정혁은 니시카와의 기습적인 백스핀블로를 허용해 그로기 상황에 몰렸으나 끝끝내 버티며 휘두른 펀치에 오히려 니시카와가 휘청거렸다기회를 포착한 장정혁은 소나기 펀치를 적중시키며 대역전 KO승을 거뒀다.


라이트급 파이터 장정혁은 오는 25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TFC 18'에서 신예 윤다원(19, MMA스토리)을 상대로 2연승에 도전한다.


장정혁은 "몸 상태는 아주 좋다부담이 없다면 거짓말이겠지만 최대한 마인드컨트롤을 하면서 훈련하고 있다상대는 중요하지 않다누구를 만나든지 내 스타일대로 싸워나가겠다최선을 다해 즐길 준비가 돼있다타격에서 승부를 보고 싶다"고 설명했다.


윤다원은 MMA스토리 대표 신예로차정환 관장이 적극 추천한 파이터다오른손잡이로전 영역에서 고른 능력을 과시하고 있다프로 전적 1승 2패로 경험은 장정혁에게 앞선다.


신성 간의 충돌인 만큼물불 안 가리는 난타전이 예상된다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정신력을 집중하는 선수에게 승리의 여신이 미소를 지을 것이다.


끝으로 장정혁은 "최대한 부상을 조심하면서 준비하고 있다감량도 식단을 조절하면서 여유 있게 진행할 예정이다갖고 있는 실력을 바탕으로 정정당당한 승부를 벌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정혁은 지난달 27일 진행된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며 북한 함경북도에서 경기를 갖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다.


'TFC 18'은 밴텀급 빅매치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메인이벤트는 황영진과 트레빈 존스의 밴텀급 타이틀전이고코메인이벤트는 김재웅-정한국의 밴텀급 최강 타격전이다.


'빅 마우스김동규가 1년 2개월 만에 돌아와 특급레슬러 이택준과 한판승부를 벌이며최강 주짓떼로 유수영과 국가대표 레슬러 김영준이 자웅을 겨룬다.


TFC는 UFC와 대동소이한 룰로 진행된다팔꿈치 공격이 허용되며그라운드 안면 니킥오블리크 킥사커킥수직 엘보 등은 금지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진행된다이번 이벤트는 오후 7시 SPOTV+에서 생중계되며네이버 스포츠다음 카카오유튜브아프리카TV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FC 18' 입장권(VIP석 220,000, S석 44,000문의는 1600-6186, 02-833-2929, 010-5400-5023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 TFC 18- 황영진 vs. 트레빈 존스


2018년 5월 25(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11)[오후 7시 SPOTV+, 네이버스포츠·다음카카오·유튜브·아프리카TV 생중계)


[밴텀급 타이틀매치황영진 vs. 트레빈 존스


[밴텀급매치김재웅 vs. 정한국


[여성부 스트로급매치서지연 vs. 박시윤


[웰터급매치정세윤 vs. 오카노 유키


[라이트급매치장정혁 vs. 윤다원


 


[페더급매치여승민 vs. 니시카와 야마토


[밴텀급매치김동규 vs. 이택준


[라이트헤비급매치김두환 vs. 사토 히카루


[밴텀급매치유수영 vs. 김영준


[라이트급매치김태균 vs. 이영훈


[플라이급매치최승국 vs. 김건홍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