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5 22:57 (금)
실시간
핫뉴스
[2022 카타르월드컵] 대한민국 첫 출격, "아시아의 돌풍 이어간다"
상태바
[2022 카타르월드컵] 대한민국 첫 출격, "아시아의 돌풍 이어간다"
  • 박종혁 기자
  • 승인 2022.11.2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축구협회
훈련중인 대한민국 국가대표팀Ⓒ대한축구협회

[랭크파이브=박종혁 기자] 드디어 대한민국이 2022 카타르월드컵 첫 경기에 나선다.

사우디아라비아, 일본의 뒤를 이어 대한민국이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돌풍을 이어 나간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2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우루과이를 상대로 H조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른다.

역대급 라인업을 구축한 벤투호의 역사적인 첫 경기 첫 승을 노린다. 과연 신, 구세대의 완벽한 조화로 무장한 우루과이를 상대로 대한민국이 짜릿한 승리를 일궈낼 수 있을지, 대한민국 국민들의 관심이 쏠려있다.

한국은 최대 변수였던 손흥민이 안와골절 부상에서 많이 회복돼 출격을 준비하고 있다. 토트넘 구단에서 특별 제작한 검정 마스크를 들고 도하에 입성한 손흥민은 충분한 적응을 마쳐 큰 힘이 될 것이다.

MBC 안정환 해설위원은 "강팀과 약팀의 차이는 2선 침투 후 패스의 성공 여부"라며 "2선 침투 방어가 승패의 갈림길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우루과이의 세트피스를 위협 요소로 꼽으며 이를 잘 막아내면 아시아 돌풍을 계속 이어 나갈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대한민국의 경기가 끝난 뒤인 밤 12시 10분부터는 같은 조에 속해있는 포르투갈과 가나의 대결이 이어진다. 

한편 이번 월드컵은 포르투갈의 핵심 선수인 호날두의 라스트 댄스가 될 예정이다. 세계적인 선수인 호날두가 많은 논란을 이겨내고 포르투갈을 승리로 이끌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