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로드FC 무패 양지용, 라이진 원정…커리어 최다 6연승 도전
상태바
로드FC 무패 양지용, 라이진 원정…커리어 최다 6연승 도전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2.11.0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지용(가운데) Ⓒ정성욱 기자
양지용(가운데) Ⓒ정성욱 기자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로드FC 밴텀급 무패 파이터' 양지용(25, 제주 팀더킹)이 두 번째 일본 원정에 나선다. 6일 일본 나고야 돌핀스 아레나에서 열리는 'RIZIN LANDMARK 4 in NAGOYA'에 출전해 우오이 마모루(37, 일본)를 상대한다.

양지용은 올해 7월 RIZIN 36에 출전해 마루야마 쇼지(48)를 꺾고 첫 해외 원정 경기에서 승리했다. 두 번째 상대하는 우오이 마모루는 40전의 베테랑 파이터다. 

양지용은 "저번에 상대했던 쇼지 선수랑 약간 비슷한 케이스라고 생각한다"며 "베테랑이지만 나이도 서른 살 후반이고 약간 지는 해, 나는 약간 떠오르는 해 이런 느낌을 많이 받았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서 "전적이 많더라 한 40전 좀 넘은 것 같은데 경험이 그나마 장점이 아닐까 생각한다"라며 "그냥 1라운드에 쉽게 끝낼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승리를 예상했다.

날카로운 타격으로 적들을 쓰러트려 온 양지용은 최근 김현우(20, 팀피니쉬), 쇼지 등의 강자를 그라운드 기술로 꺾으면서 웰라운더 파이터로 평가받고 있다. 로드FC에서 케이지에 올라 싸워온 양지용은 라이진의 링에 잘 적응하면서 뛰어난 기량을 보여줬다.

“타격이 장점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래플링을 하다 보니까. 생각보다 그래플링이 더 장점인 걸 뒤늦게 깨달아서 이제 그래플링에 더 자신감이 붙은 것 같다"라며 그래플링에 대한 자신감도 나타냈다. 

이어서 양지용은 "원래 킥복싱부터 시작해서 그런지 킥복싱 링에서 많이 뛰어서 크게 부담되거나 다르다는 건 못 느꼈다"며 "로프 쪽으로 가까이 다가가기보다는 링 중앙 쪽에서 그래플링 싸움을 많이 하려고 하고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6연승을 앞에 두고 있는 양지용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파이터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다시 한번 본인의 가치를 증명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몰리고 있다.

양지용은 "화끈하게 끝내고 싶은데 좀 허무하게 끝날 수 있을 것 같아서 (상대방한테) 많이 미안하다. 이번 경기도 빨리 끝내서 안 다치고, 빨리 치고 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해서 얼른 ‘챔피언전’하고 싶다"라고 전의를 불태웠다.

마지막으로 양지용은 "계속 열심히 하고 있지만, 매 경기 진짜 화끈하고 멋있게 ‘피니시’시키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파이터가 되고 싶다"라며 팬들에게 각오를 전했다.

한편 11월 13일 로드FC는 아프리카TV와 함께 잠실 롯데월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아프리카TV-로드FC 리그 (ARC 008)을 개최한다.

[ARC 008 / 2022년 11월 13일 오후 5시 아프리카TV 생중계]
[-63kg 계약체중 이길수 VS 최 세르게이]
[-90kg 계약체중 임동환 VS 정승호]
[-65.5kg 페더급 정상진 VS 이정현]
[-55kg 계약체중 이은정 VS 김유정]
[-75kg 계약체중 김민형 VS 한상권]
[-65.5kg 페더급 이신우 VS 김진국]
[-65.5kg 페더급 위정원 VS 김준석]
[-83kg 계약체중 고경진 VS 한우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