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박재현 라이트급 챔피언 등극, 유주상 4연승 행진…AFC 20 결과
상태바
박재현 라이트급 챔피언 등극, 유주상 4연승 행진…AFC 20 결과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2.10.0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FC 파이터 '코리안좀비' 정찬성과 챔피언에 오른 박재현Ⓒ박종혁 사진기자
UFC 파이터 '코리안좀비' 정찬성과 챔피언에 오른 박재현Ⓒ박종혁 사진기자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정찬성의 '천재 1호' 박재현(20, 코리안좀비MMA)이 AFC 라이트급 챔피언에 올랐다.

30일 경기도 AK플라자 광명 아이벡스튜디오에서 열린 AFC 20 메인이벤트 라이트급 타이틀전에서 '데드풀' 김상욱(28, 팀스턴컨/하바스MMA)을 3라운드 종료 2-1 판정으로 누르고 벨트를 획득했다.

경기 초반 박재현은 그래플러 김상욱의 레슬링 공세에 대등하게 맞섰다. 김상욱에게 테이크다운을 허용해도, 김상욱에게 백포지션을 내줘도 곧바로 빠져나왔다. 

3라운드 3분까지 박빙의 대결로 흘러가 상황에서 박재현의 막판 포인트 획득이 승리의 주요 원인이었다. 레슬링 클린치에서 김상욱을 쓰러뜨린 다음, 이어서 백포지션을 점유했다. 김상욱이 빠져나가려 했으나 박재현은 보디락을 완성하며 경기를 끝마쳤다. 모든 라운드가 종료 됐고 심판 3명이 박재현의 손을 들어줬다. 

박재현은 정찬성에게 '천재 1호'라는 별명으로 불렸다. 2019년 5월 AFC를 통해 프로에 데뷔했다. 데뷔전에서 패배한 이후 김상욱과의 타이틀전까지 내리 6연승을 기록했다.

박재현 로킥Ⓒ박종혁 사진기자
박재현 로킥Ⓒ박종혁 사진기자

경기 후 인터뷰에서 박재현은 "레슬링 싸움을 피할 생각은 없었다. 안 넘어갈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몇 번 넘어가서 조금 실망했다. 더 다듬겠다"고 말했다.

정찬성은 어린 제자를 칭찬했다. "박재현은 타고나서 천재가 아니라 내가 시킨 걸 3개월이든 6개월이든 결국 완성하는 끈기 때문에 천재라고 말한 것"이라며 "AFC에는 미안하지만 박재현을 UFC에 보낼 것 같다"고 선언했다.

박재현은 이번 경기를 앞두고 미국 에이전시 '이리듐(Iridium Sports Agency)'과 계약했다. 단체 타이틀까지 거머쥐었으니 메이저 무대 진출 가능성이 더 커졌다.

두 체급 타이틀을 겨냥한 AFC 웰터급 챔피언 김상욱은 판정패했지만 웃음을 잃지 않았다. 관중들을 환호에 화답하면서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전적은 6승 2패가 됐다.

한편 코메인이벤트 68kg 계약 체중 경기에서 유주상은 25승 26패 베테랑 구스타보 웰리처에게 3-0 판정승을 거두고 4연승 무패를 달렸다. 

AFC 20 대회결과
- 2022년 9월 30일 경기도 AK플라자 광명 아이벡스튜디오

[라이트급 타이틀전] 김상욱 vs 박재현
박재현 3라운드 종료 2-1 판정승

[68kg 계약 체중] 유주상 vs 구스타보 윌리처
유주상 2라운드 종료 3-0 판정승

[페더급] 오수환 vs 박어진
2라운드 종료 무승부

[플라이급] 조준건 vs 오세원
2라운드 종료 무승부

[밴텀급] 송현종 vs 김현우
송현종 2라운드 종료 3-0 판정승
※김현우 계체 실패로 라운드당 1점 감점

[63kg 계약 체중] 강동현 vs 장찬우
장찬우 2라운드 종료 3-0 판정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