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살인미수’ 케인의 변호사, 청문회 앞서 “서프라이즈 있을 것”
상태바
‘살인미수’ 케인의 변호사, 청문회 앞서 “서프라이즈 있을 것”
  • 유병학 기자
  • 승인 2022.08.2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인 벨라스케즈 인스타그램
©케인 벨라스케즈 인스타그램

[랭크파이브=유병학 기자] 前 UFC 헤비급 챔피언 케인 벨라스케즈(40, 미국)는 지난 2월 28일(이하 현지 시간) 체포됐고, 이후 살인 미수를 포함한 몇 가지 중범죄로 기소됐다. 그는 9월 26일 예비 심리 전에 카메라 심리를 위해 월요일 법정에 다시 출두할 예정이다.

벨라스케즈의 변호사 마크 제라고스는 최근 ‘COURT TV’와의 인터뷰에서 “보석 재판에서 한두 번이 아니라 세 번 말했듯이 벨라스케즈는 그곳에 있지 않아도 된다. 그를 구금하려 하거나 구금하려고 했던 사람들의 마음이 어떤지 솔직히 난 당혹스럽다”고 운을 뗐다.

그의 보석은 세 번이나 거부됐지만, 표적으로 추정되는 성추행범인 해리 굴라테는 빠져 나와 9월 20일에 예정된 단독 공판을 기다리고 있다.

벨라스케즈는 4세 아들을 성추행한 굴라테에게 총격을 가한 혐의를 받고 있다. 벨라스케즈는 대신 굴라테의 양아버지 폴 벤더의 어깨를 맞춰 심각한 부상을 입혔다.

굴라테가 벨라스케즈에 대한 형사 소송에 대한 고소 증인으로 나열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방 검사는 그가 입장을 취하지 않을 것임을 시사했다고 했다. 제라고스 변호사는 이러한 조치가 위선적이고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궁금해 하셔야 한다”는 제라고스는 “우리는 이미 거꾸로 된 세계에 있다. 이제 우린 거울을 통과했다”고 강조했다.

6일 간격으로 예정된 두 번의 재판 전 청문회에서 계속 요청이 있을 것인지, 그리고 실제로 먼저 진행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이 있었다. 제라고스는 고객의 목소리를 지연시킬 계획이 없다.

제라고스는 “증인 중 한 명이 전화하지 않을 때 사건을 어떻게 증명할 계획인지 기대하고 있다. 나머지 2개는 5차 수정안을 발동했다. 그들이 그걸 저울질하고 단상에 올라 반대 심문을 할 것인지 알고 싶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수사 결과 이미 엄마와 계부가 어린이집에서 벌어지는 모든 일에 깊이 관여한 것으로 밝혀졌다. 우린 그들에게 질문을 하고 싶다. 계속 지켜봐 줘라. 다음 달에 뵙겠다. 서프라이즈가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벨라스케즈와 굴라테는 모두 지방 검사의 형사 고발에 직면해 있다. 이는 제라고스가 예외로 인정하는 진행 중인 법원 사건에 대한 또 다른 독특한 속성이다.

“그 두 마스터를 어떻게 섬기느냐. 절대 말이 안 된다. 이건 정말 가증스러운 일”이라는 게 제라고스의 말.

제라고스는 유사한 시나리오와 관련된 과거 사례에서 힘을 얻었다. 2012년 제라고스 변호사는 성추행 혐의로 기소된 신부를 폭행한 혐의를 받은 윌리엄 린치란 남성을 도왔다.

자신의 고객은 감옥에 있지만 제라고스는 커뮤니티에 대한 진정한 위협은 벨라스케즈가 아니라 굴라테라고 지적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제라고스 변호사는 재판을 받는 걸 두려워하지 않으며, 벨라스케즈가 증언할 수 있다는 점을 배제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제라고스 변호사는 “내 고객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길 원한다. 그냥 두겠다. 그는 그들에게 진실을 말하고 싶어 한다. 그는 나처럼 진실이 밝혀지길 원한다. 그래서 내가 그게 거꾸로 된 세상이라고 말한 이유다. 일반적으로, 변호인일 때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일은 기소 사건 내에서 사건을 재판하는 것 외에는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이 경우 진실이 밝혀지면 사람들이 지금보다 더 공포에 질릴 것 같다”고 밝혔다.

그는 7월에 자신의 고객을 보석으로 석방하거나 상급 법원에서 사건을 심리하길 희망하여 항소 법원에 246페이지의 서면 항소를 제기했다.

한편 굴라테도 무죄를 주장했다. 그는 ‘14세 미만 미성년자와의 음란한 행위’라는 중범죄 혐의를 받고 있다. 9월 20일 예정된 그의 법정 출두는 굴라테가 가상이 아닌 청문회에 직접 출석해야 하는 첫 번째 날이 될 것이다.

굴라테와 그의 가족, 그리고 그들의 사업체를 상대로 제기한 민사 소송도 계류 중이다. 벤더는 현재 이 소송에 응답할 유일한 사람이다. 그는 혐의를 부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