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9 13:26 (수)
실시간
핫뉴스
이지훈 더블지FC 전 대표 "박호준 AFC 대표의 해명은 거짓이다"
상태바
이지훈 더블지FC 전 대표 "박호준 AFC 대표의 해명은 거짓이다"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2.05.17 06:0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훈 더블지 FC 대표 Ⓒ정성욱 기자
이지훈 더블지 FC 대표 Ⓒ정성욱 기자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박호준 AFC 대표의 입장문에 대해 이지훈 전 더블지FC 대표가 반박문을 냈다. 16일 SNS와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이 전 대표는 "박호준 대표의 입장문은 거짓이며 만약 그 사실이 맞다면 무릎을 꿇고 사과하겠다"는 말과 함께 반박문을 개제했다.

박 대표는 입장문을 통해 AFC와 더블지FC 교류전이 깨진 이유를 '선수빼가기'라고 주장했다. 그는 "더블지와 AFC와의 교류전중 AFC 챔피언선수의 이적사태로 인해 더블지와는 앞으로는 교류전을 진행하지 않겠다고 더블지쪽에 통보했다. 기본적인 예의를 어긴 건 더블지쪽에서 먼저 실수한 부분이고 이로 인해 이지훈 대표에게 앞으로 교류전을 진행하지 않겠다고 이미 통보했다"라고 입장문을 통해 이야기했다.

이에 대해 이 전 대표는 "이는 얼마 전 AFC와의 교류전에서 통합 타이틀전을 치른 문기범 선수의 일이다"라며 "문기범 선수는 더블지FC로 이적한 사실이 없다. 문기범 선수와 더블지FC는 어떠한 계약도 체결한 사실이 없다. 오히려 문기범 선수가 더블지FC로 이적하고 싶다는 의사를 저에게 타진한 바 있으나, 거절했다"라고 반박했다. 또한 적절한 증거를 요구하기도 했다.

또한 이 전 대표는 문기범과 TEAM MAD 허윤 감독에게 '선수빼가기'에 대한 직접 해명을 요구하기도 했다. 그는 "더블지FC와 내가 문기범에게 어떠한 이적종용이나 계약 체결 하자고 말한 사실이 무근임을 확인한 바 있다"라며 "더블지FC와는 이적종용을 받거나, 계약체결한 사실이 없다라는 내용을 문기범이 해명 발표하겠다. 그동안 AFC와의 일을 해명하겠다 라고 했는데 해명은 커녕 연락도 없었다"라며 직접 해명을 요구 했다. 

마지막으로 이 전 대표는 "AFC 박호준 대표, 문기범 선수, TEAM MAD 허윤 감독. 또 다시 거짓으로 일관하거나, 말도 안되는 행동으로 선동할 경우 하나씩 증거를 내놓겠다"라며 "오늘 이후 다시금 허위 사실로 저와 더블지FC에 명예를 실추시키는 행위에 대해서는 강경 대응하도록 하겠다"라며 반박문을 마쳤다.

이하 이지훈 전 더블지FC 대표 반박문 전문

---------

안녕하십니까?
前 더블지FC 대표 이지훈입니다

최근 저는 랭크5와의 인터뷰에서 “챔피언벨트 회수사건”에 대해 AFC 박호준 대표의 무례한 행동에 대해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후 AFC 박호준 대표가 이와 관련된 입장표명을 한 뒤, 저는 두 가지의 이유로 이와 관련한 어떠한 반박도 하지 않은 채 침묵을 지켰습니다.

첫째, 양동이 대표 체제로 열리는 첫 대회인 더블지FC 12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의 입장표명은 양동이 대표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판단을 했기 때문입니다.

둘째, 박호준 대표가 거론한 “선수 빼가기”에 대하여 누구보다 사실에 대해 명확히 알고 있는 당사자와 소속팀에게 이에 대한 입장표명을 요구하였고, 해당 선수와 소속팀으로부터 “현재 입장표명을 준비중이니 조금만 기다려 달라” 라는 요청에 이를 존중하였기 때문입니다.

한 단체의 대표가 경거망동하여 혹여나 저로 인해 한 선수와 소속팀의 이미지에 지장을 미쳐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기에 해당 선수와 소속팀의 “기다려달라”라는 말에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해당 선수와 소속팀은 저와 약속한 시간 내 어떠한 입장표명도 하지 않았고, 이제는 더 이상 이 문제에 대해 침묵만을 지킨다면 “거짓말”이 마치 진실처럼 굳어질 것이라고 판단하여 이 글을 통해 정확한 사실관계에 대해 밝히고자 합니다.

"박호준 대표의 입장 표명글은 '거짓'입니다."

박호준 대표는 해당 글에서 제가 먼저 “예의”에 어긋나는 행동을 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저희 더블지 FC에서 AFC와 계약되어 있는 선수를 '빼가기'하여 더블지FC와의 교류전이 파경에 이르렀다는 내용입니다.

이미 많은 격투기 팬들이 아시겠지만 이는 얼마 전 AFC와의 교류전에서 통합 타이틀전을 치룬 문기범 선수의 일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더블지FC는 다음과 같이 밝힙니다.
1) 문기범 선수는 더블지FC로 이적한 사실이 없습니다.
2) 문기범 선수와 더블지FC는 어떠한 계약도 체결한 사실이 없습니다.
3) 오히려 문기범 선수가 더블지FC로 이적하고 싶다는 의사를 저에게 타진한 바 있으나, 거절 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박호준 대표는 사실 확인조차 하지 않고 입장 표명글을 통해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저와 더블지 FC 단체의 명예를 실추시킨 것입니다.

저는 이 글을 통해 박호준 대표에게 묻고 싶습니다.

박호준씨, 제가 언제 당신네 챔피언을 저희 단체로 이적을 종용하고 계약을 체결했나요?
저희 단체와 문기범선수가 계약서를 작성한 것을 확인 했나요?
한 단체의 대표라는 분께서 자신이 한 행동에 책임감 없이 기본적인 사실확인도 하지 않으시고생각 없이 행동하지는 않으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상식선에서 생각해봐도 사실확인도 없이 그런 글을 쓰셨을거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전화 한 통이면 확인 될 부분을 왜 “거짓말”로 저를 매도하시나요?

평소 주위에 호언장담하고 다니셨던 대로 교류전을 진행하면 “가볍게” 저희 단체 타이틀을 차지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셨는데 결과가 본인 의도하신 바와 다르게 나오니 판단력이 흐려지신건가요?

어디서 감히 무례하고 건방지게 방귀 뀐 놈이 성낸다더니 우리 쪽에서 먼저 무례한 짓을 했다며 왜 거짓으로 선동하는 글을 쓰십니까? 그만 정신 차리시고 똑바로 단체 운영하세요.

제안하겠습니다.
오늘 이후 제가 문기범 선수에게 이적을 요구하는 말을 하며 이적을 종용하였거나, 계약서를 작성한 사실이 확인된다면 당신에게 무릎을 꿇고 사과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당신말이 거짓이면 당신은 제 앞에 와서 무릎을 꿇고 사과하시고 격투기 팬들에게도 “거짓말”로 없는 사실을 유포한 것에 대해 한 것에 대하여 사과하십쇼.

다시 한번 밝힙니다.
저는 당신네 선수를 저희 단체로 이적을 종용한 사실도, 계약서를 쓴 적도 없으니 본인이 하신말에 실증적 증거를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문기범 선수와 TEAM MAD 허윤 감독에게 묻습니다.
저희 더블지FC와 제가 문기범선수에게 어떠한 이적종용이나 계약 체결 하자고 말한 사실이 있습니까?
박호준 대표의 입장표명 글 이후 제가 직접 문기범 선수와 TEAM MAD 허윤 감독과 통화하여 해당글의 내용이 사실 무근임을 확인한 바 있고, 제가 일을 더 크게 만들고 싶지 않으니 당사자인 문기범선수와 TEAM MAD에서 직접 해명 해 달라고 말씀드린 사실 있으시지요?

그에 대한 답변으로 “더블지FC와는 이적종용을 받거나, 계약체결한 사실이 없다라는 내용을 문기범선수가 해명 발표하겠다”, “그동안 AFC와의 일을 해명하겠다” 라고 하셨는데 해명은 커녕 연락 조차도 없으시네요. 말과 행동이 다른 분들이셨나요?

저희 더블지FC는 “문기범”선수와 어떠한 이적종용, 계약체결한 사실이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밝히는 바 입니다.

AFC 박호준씨, 문기범 선수, TEAM MAD 허윤감독.
또다시 거짓으로 일관하거나, 말도 안되는 행동으로 선동할 경우 하나씩 증거를 내놓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명히 제가 일 커지기 전에 당사자들이 알아서 해결 하라고 분명히 말했습니다. 시간은 충분히 드렸습니다. 저에게 기다려 달라고 부탁했던 문기범 선수, TEAM MAD 허윤 감독님 이제는 진실을 밝히세요.

오늘 이후 다시금 허위 사실로 저와 더블지FC에 명예를 실추시키는 행위에 대해서는 강경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지은 2022-05-17 15:21:13
AFC는 진정성 있는 사과 하셔야 할듯 합니다

오지은 2022-05-17 15:18:15
AFC는 팩트를 잘 이해못하고 엄한 선수 핑계를
삼아 더블지 명예를 실추시키는건 비겁한 행위라
생각합니다 기부단체를 이끌고있는대표로서 어떤단체보다 진실해야되지 않을까요
더블지나 선수님께 진전성있는 사과와 원만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