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2 16:04 (목)
실시간
핫뉴스
UFC 최승우, 알렉스 카세레스에 초크로 탭아웃 석패
상태바
UFC 최승우, 알렉스 카세레스에 초크로 탭아웃 석패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1.10.24 06: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킥을 차는 최승우 ⒸJeff Bottari/Zuffa LLC
킥을 차는 최승우 ⒸJeff Bottari/Zuffa LLC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스팅' 최승우(28, 프리)가 타격에서 앞섰지만 초크에 걸리며 탭아웃 패했다. 24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UFC APEX에서 열린 'UFC Fight Night: 코스타 vs 베토리’ 메인 카드에서 알렉스 카세레스(33, 미국)에게 2라운드 3분 31초 리어네이키드 초크 패배했다.

1라운드 초반 카세레스의 킥이 최승우 턱에 들어갔지만 큰 영향 없었다. 이어서 카세레스의 킥과 펀치가 다시 적중되긴 했지만 큰 대미지는 없었다. 최승우의 반격의 펀치 공세가 시작됐다. 원투 스트레이트가 연이어 적중했다. 카세레스가 펀치를 맞고 엉덩방아를 찓기도 했다. 쓰러진 카세레스가 일어나는 과정에 니킥을 가한 최승우가 감점 1점을 받았다. 약간의 휴식 후에도 최승우의 펀치는 카세레스를 두드렸다.

펀치를 던지는 알렉스 카세레스 ⒸJeff Bottari/Zuffa LLC
펀치를 던지는 알렉스 카세레스 ⒸJeff Bottari/Zuffa LLC

2라운드가 되자 카세레스는 다른 전략을 갖고 나왔다. 사이드스텝을 밟으며 클린치를 시도했다. 그래플링 시도가 최승우의 타격 거리를 조금 멀게 만들었다. 분위기를 돌파하려는 최승우의 펀치 러시가 있었지만 피한 카세레스가 클린치로 응대했다. 라운드 중반 다시 최승우가 펀치를 던지며 대시했다. 이를 본 카세레스는 몸을 돌리며 최승우의 등을 점유하고 매달렸다. 이어서 리어네이키드 초크 시도가 이어졌고 2라운드 3분 31초 최승우의 탭아웃을 받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짓수 2021-10-24 12:22:39
최승우선수 주짓수 수련 더 많이 하면 나아질거 같네요.
잘싸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