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8 20:58 (월)
실시간
핫뉴스
[UFC] 산체스 방출…세로니, 대체자 모로노와 격돌
상태바
[UFC] 산체스 방출…세로니, 대체자 모로노와 격돌
  • 유병학 기자
  • 승인 2021.05.05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ooper Neill/Zuffa LLC
Ⓒ Cooper Neill/Zuffa LLC

[랭크5=류병학 기자] UFC 웰터급 파이터 도널드 세로니(38, 미국)의 상대 디에고 산체스가 방출됐다. 주최측은 세로니의 새로운 상대로 알렉스 모로노(30, 미국)를 선정했다.

세로니와 모로노는 9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APEX에서 열리는 'UFC on ESPN 24'에서 웰터급 경기를 갖는다. 둘은 대결에 구두 합의했다.

산체스는 갑자기 세로니戰을 취소했다. 이에 주최측은 단기 및 장기 건강 문제, 특히 신경 건강과 관련된 문제가 없음을 증명하길 거부한 그를 방출시켰다.

많은 이들이 산체스의 코치 조슈아 파비아가 산체스를 조종하고 있다고 말한다. 파비아는 UFC와 관계가 좋지 않다. 자신을 자기인식 학파 창시자라고 칭하는 파비아는 칼을 들고 선수를 쫓는 훈련을 하는 등 기이한 운동방식을 선호하는 코치로 잘 알려져 있다.

세로니-모로노戰은 'UFC on ESPN 24' 코메인이벤트에서 맞붙을 것으로 보인다. 이 소식은 콘트레라스 레가스피 기자가 최초로 보도했고, 미국격투매체 'MMA파이팅'은 이 소식을 확인했다.

모로는 최근 승과 패를 반복하고 있다. 3연승을 달리던 그는 지난해 칼린 윌리엄스에게 KO패, 라이스 맥키에게 판정승, 앤서니 페티스에게 판정패했다.

세로니는 파이터 인생 최악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5경기 4패 1무효라는 부진의 늪에 빠졌다. 최근 경기(지난해 9월) 니코 프라이스戰은 경기 후 프라이스의 마리화나 복용 사실이 드러나 무승부에서 무효로 변경됐다.

한편 'UFC on ESPN 24'의 메인이벤트는 미쉘 워터슨과 마리나 로드리게즈의 여성부 스트로급매치다. 대회의 전체 대진표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