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UFC 최장신' 스트루브, 건강 문제로 은퇴 발표
상태바
'UFC 최장신' 스트루브, 건강 문제로 은퇴 발표
  • 유병학 기자
  • 승인 2021.02.17 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Josh Hedges/Zuffa LLC
Ⓒ Josh Hedges/Zuffa LLC

[랭크5=류병학 기자] 약 16년간 종합격투가로 활동한 스테판 스트루브(32, 네덜란드)가 건강 문제로 은퇴를 발표했다.

곧 33세가 되는 스트루브는 16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은퇴를 선언했다. 건강 문제로 UFC의 경기 제안을 받은 뒤 1주일 후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스트루브는 "지난 몇 달 동안 시간과 공간을 들여 종합격투기를 지나치게 생각할 수 있었다. 이번엔 정말 좋은 일이다. 작년 5월부터 귀에 문제가 있었다. 오른쪽 귀의 청각 신경을 손상시킨 바이러스 감염에 걸렸다. 최근 새로운 검사를 실시한 후에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운을 뗐다.

이어 스트루브는 "이 때문에 나는 현기증 문제와 귀에서 울리는 소음인 청력 상실 및 이명 문제를 다루게 됐다. 몇 주가 지나고 상황이 훨씬 좋아졌지만 여전히 현기증과 기타 사소한 문제를 겪고 있다. 잘하고 있었지만 최근 경기에서 오른쪽 귀에 펀치를 허용한 뒤 문제가 다시 발생했다.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아야 하는 펀치였다"고 덧붙였다.

또한 스트루브는 "그 싸움 후 나는 더 많은 문제를 겪고 있었고 의사들은 새로운 검사를 계획했다. 안타깝게도 여기 네덜란드의 폐쇄로 이런 일이 발생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검사를 마친 휘 구의 손상과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전정 문제가 영구적일 가능성이 크다는 말을 들었다. 일상적인 일을 하거나 건강하고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정상적인 수준으로 훈련할 땐 큰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끝으로 스트루브는 "더 이상 대결에 대비하기 위해 훈련 캠프에 몸을 쏟는 극도의 강도를 진행할 수 없게 됐다. 이 시점에서 나는 글러브를 영원히 벗어야할 때라는 것을 깨닫고 건강과 가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오랜 기간 동안 싸우며 턱이 부러지고 심장에 문제가 생기는 등 여러 부상을 겪었다"고 최종 은퇴를 선언했다.

신장 214cm의 스트루브는 2019년 2월 마르코스 호제리오 데 리마를 상대로 2라운드 암트라이앵글 초크승을 거둔 후 은퇴를 발표했지만 감정적인 결정을 내렸음을 인정하고 옥타곤으로 돌아왔지만 벤 로스웰, 타이 투이바사에게 연달아 펀치 TKO패했다.

스트루브는 2013년 대동맥 판막 누출과 심장 비대 진단을 받았으며, 기적적인 회복 후 2014년 말 다시 케이지에 올랐다. 스티페 미오치치, 팻 배리, 안토니오 호제리오 노게이라, 안토니오 실바 등에게 거둔 승리를 포함해 UFC에서 13승 11패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