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로드FC 파이터 심건오, "아오르꺼러! 한국에서 예의 없으면 혼나!"
상태바
로드FC 파이터 심건오, "아오르꺼러! 한국에서 예의 없으면 혼나!"
  • RANK5
  • 승인 2016.0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심건오와 아오르꺼러

약 1년 만에 케이지로 복귀하는 심건오가 아오르꺼러에게 단단히 화가났다. “카를로스 토요타 꺾고 버릇없는 아오르꺼러와 붙고 싶다. 버릇없다. 한국에서 예의 없으면 혼난다”라며 가시가 있는 말을 전했다.

2015년 3월 21일 이후 부상 회복에 집중하던 ‘괴물레슬러’ 심건오(27, FREE)가 1년만에 돌아온다. 3월 12일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29에 출전, 카를로스 토요타(45, HARD COMBAT)와 승부를 벌인다.

2015년은 심건오에게 아쉬운 한 해였다. 부상으로 단 한 경기 출전하는데 그쳐 실력을 보여줄 기회가 없었다. 2015년에 유일하게 출전한 ROAD FC 022에서도 루카스 타니(33, 브라질)에게 1라운드 1분 45초 만에 패했다. 초반부터 루카스 타니를 밀어붙이며 우위를 점했지만, 순간의 판단 미스가 패배로 이어졌다.

당시 심건오는 팔에 부상을 입었다. 경기를 하기 전에 다친 어깨가 문제였다. 루카스 타니에게 암바를 당하며 팔이 빠졌다. 또한 허리 디스크로 고생했다. 수술 후 현재는 허리 상태가 많이 좋아졌지만, ‘운동을 그만둬야 하나’라고 생각할 정도로 심건오는 힘든 시기를 겪었다. 심건오의 2015년은 그렇게 끝났다.

ROAD FC (로드FC)가 무제한급 토너먼트를 개최했지만, 심건오의 자리는 없었다. 부상을 당했기에 출전할 수 없었다. 실망스럽긴 했다. 그래도 다쳐서 못한 거니까 괜찮다. 기회가 올 거라는 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 견딜 수 있었다. 무제한급 토너먼트 출전 불발에도 심건오는 담담하게 현실을 받아들였다.

토너먼트에 함께하지는 못했지만, 심건오는 경기를 시청했다. 같은 한국인으로서 그리고 헤비급 파이터로서 한국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그러다 아오르꺼러의 행동을 보고 화가 났다. 아오르꺼러가 경기가 끝난 후에도 김재훈을 공격, 비매너 플레이를 펼쳤기 때문.

심건오는 아오르꺼러에 대해 "많이 화가 났다. 경량급끼리 그렇게 해도 다치는데 헤비급은 한방, 한방이 정말 교통사고 수준이다. 아오르꺼러의 잘못된 행동으로 인해 종합격투기가 스포츠로 인정받는 기회가 적어지고, 싸움이라는 이미지가 커지니까 화났다"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아오르꺼러 이야기를 꺼내자 심건오는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카를로스 토요타와 경기 후 아오르꺼러와 상대하고 싶다. 비매너 때문에 그렇다. 도발은 나도 할 수 있다. 새끼손가락으로 도발하면 나도 맞받아칠 거다. 너무 빨리 끝나서 잘은 모르겠지만, 왼손잡이라고 하는데 타격이 정교한 것도 아니다. 한국에서 예의 없게 행동하면 혼난다"라며 경고의 메시지를 남겼다.

아오르꺼러에 대해 논하기 전 심건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카를로스 토요타와의 경기다. 3월 12일에 열려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카를로스 토요타에게 이겨야 그도 할말이 있을 것.

심건오는 “이번에 1년 동안 쉬었는데 기다려주신 팬 분들께 감사하다. 열심히 운동하려고 서울로 이사했다. 좀 더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뵙겠다”라며 이번 경기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한편 심건오가 소속되어 있는 ROAD FC (로드FC)는 3월 12일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XIAOMI ROAD FC 029를 개최한다. 메인이벤트는 ‘페더급 챔피언’ 최무겸과 말로 산드로의 타이틀 매치이며, '원미니트' 김수철은 UFC 출신의 마커스 브리매지와 코메인 이벤트로 경기에 나선다. 또한 '주먹이운다' 출신의 박형근, '여고생 파이터' 이예지가 각각 출전한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XIAOMI ROAD FC 029 / 3월 12일 원주 치악체육관 20:00]

[제 6경기 페더급 타이틀전 최무겸 VS 말론 산드로]

[제 5경기 밴텀급 김수철 VS 마커스 브리매지]

[제 4경기 무제한급 카를로스 토요타 VS 심건오]

[제 3경기 밴텀급 김민우 VS 박형근]

[제 2경기 46kg 계약체중 이예지 VS 시모마키세 나츠키]

[제 1경기 72kg 계약체중 박원식 VS 사사키 신지]

[XIAOMI ROAD FC YOUNG GUNS 27 / 3월 12일 원주 치악체육관 17:00]

[제 7경기 웰터급 게나디 코바레브 VS 차인호]

[제 6경기 플라이급 구본혁 VS 강연수]

[제 5경기 웰터급 오재성 VS 최원준]

[제 4경기 미들급 라인재 VS 전영준]

[제 3경기 페더급 백승민 VS 이후선]

[제 2경기 플라이급 김태균 VS 고기원]

[제 1경기 웰터급 김현민 VS 이진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