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맥스FC] 라이트급 초대 타이틀전 4강전 개최…한국 vs 해외 구도
상태바
[맥스FC] 라이트급 초대 타이틀전 4강전 개최…한국 vs 해외 구도
  • 정성욱
  • 승인 2019.02.1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스FC 라이트급 초대 타이틀전 4강. 조산해, 트렌트 거드햄, 권기섭, 요시

[랭크5=정성욱 기자] 국내 입식격투기 단체 맥스FC(회장:유지환)가 공석인 라이트급(65kg) 초대 챔피언을 가리는 토너먼트를 개최한다.

3월 15일(금)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열리는 ‘MAX FC 17 in Seoul’에서 권기섭(20, IB짐), 조산해(24, 정의회관), 트렌트 토마스 거드햄(22, 호주/타이거 무에타이), 그리고 요시(28, 일본/GSB도요하시) 4명이 라이트급 초대 타이틀을 놓고 실력을 겨룬다.

권기섭은 퍼스트리그를 거쳐 맥스FC에 입성한 파이터다. 컨텐더리그에서 2승을 거뒀으며 2018년 대한종합격투기연맹(KMF) 63.5kg급 챔피언에 올랐다. 2019년 1월 종합격투기 단체 AFC 엔젤스파이팅에 맥스FC 대표로 출전해 오픈 핑거 글러브 입식 경기에서 판정승을 거두기도 했다. 당시 권기섭은 1라운드에 위기가 왔지만 견뎌내고 전진하며 타격을 멈추지 않아 관객들의 환호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조산해도 퍼스트리그를 통해 맥스FC에 입성한 파이터다. 2018년 홍콩 동아시아 무에타이 대회에 국가 대표로 출전해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2018년 12월 경남권 입식격투기 대회 코리아 베스트 챔피언십(KBC)에서 최재욱과 대결해 KO승을 거두고 라이트급 챔피언이 됐다.

국내 선수 뿐만 아니라 일본과 호주에서도 맥스FC 초대 라이트급 타이틀을 손에 넣기 위해 출전한다.

호주 파이터 트렌트 거드햄은 입식격투기와 종합격투기를 넘나들며 경기를 펼치는 베테랑 파이터다. 현재 태국의 타이거 무에타이 소속으로 러시아 종합격투기 단체 ACB, 호주 종합격투기 단체 HEX 등에서 활동했다. 뿐만 아니라 맥스FC와 협력 단체인 일본 입식격투기 단체 슛복싱의 2018년 S컵에 출전해 겐타와 대결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이름을 올린 일본 파이터 요시는 슛복싱 파이터로 현재 라이트급 2위에 랭크되어 있는 실력파 입식격투가다. 슛복싱에서 주로 활동하지만 입식격투기 대회가 있다면 가리지 않고 출전한다. 작년 2018년에 일본 아이치현에서 열린 영 시저컵에 출전해 판정승을 거뒀다.

맥스FC 이용복 대표는 “지금까지 국내 선수들의 역량 강화 및 실력 검증에 노력해왔기에 해외 선수와의 경기 보다는 국내 선수들간의 경기를 치러왔다”라며 “이제 국내 선수들도 충분히 성장했다고 판단해 올해부터 해외 선수들을 다수 영입해 경기를 치를 것이다. 이번 65kg 초대 타이틀전이 그 시작이다”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이 대표는 “맥스FC는 국내에서 머무르는 단체가 아니라 아시아 대표 입식격투기 단체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한국에 국한하지 않고 해외 선수 영입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며 아시아를 비롯한 다수의 해외 선수들이 맥스FC의 챔피언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MAX FC 17 in Seoul’은 3월 15일(금)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다. 오후 4시 컨텐더리그를 시작으로 오후 7시부터 맥스 리그가 진행된다. 맥스 FC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IB-SPORTS를 통해 녹화 중계 된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MAX FC 17 in Seoul
2019년 3월 15일(금) 컨텐더 리그 오후 4시/ 맥스 리그 오후 7시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 볼룸
유튜브 생중계 IB-SPORTS 녹화중계

확정 대진
[슈퍼미들급 1차 타이틀 방어전] 황호명(의정부DK멀티짐) vs 정성직(서울PT365)

출전 확정 선수
[초대 라이트급 챔피언 4강전]
권기섭(20, 안양 IB짐)
조산해(24, 진해 정의회관)
트렌트 거드햄(22, 호주/타이거 무에타이)
요시 오기노(28, 일본/GSB도요하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