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로드FC] ‘동상이몽, 탈북, 챔피언…’ 케이지에서 꿈을 이룬 파이터 3인의 사연은?
상태바
[로드FC] ‘동상이몽, 탈북, 챔피언…’ 케이지에서 꿈을 이룬 파이터 3인의 사연은?
  • 유 하람
  • 승인 2018.11.29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예지

[랭크5=유하람 기자] 로드FC에서는 자신의 꿈을 이뤄나가는 선수들이 있다. 바로 오는 12월 15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개최되는 로드FC 051과 로드FC 051 XX(더블엑스)에 출전하는 이예지(19, 팀제이), ‘탈북 파이터’ 장정혁(21, 김대환MMA) 그리고 ‘몬스터 울프’ 박정은(22, 팀 스트롱울프)이다.

2015년 10월, 당시 고등학교 1학년이었던 이예지는 SBS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에 출연해 ‘여고생 파이터’란 별명을 전 국민에게 알렸다. “힘들다는 말보다 이겼다는 말을 하고 싶어요.”라며 꿈꾸는 목표를 말하던 이예지는 2016년 3월 로드FC 029에서 시모마키세 나츠키를 상대로 첫 승리를 신고했다.

두 번의 승리를 더 기록한 이예지는 3승 4패 7전의 전적을 지닌 파이터가 됐다. 그리고 오는 12월 15일 로드FC 051 XX(더블엑스)에 출전해 ‘꽃미녀 파이터’ 이수연(24, 로드짐 강남MMA)을 상대로 1승을 추가하고자 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로드FC를 통해 종합격투기 선수라는 꿈을 찾았던 이예지는 여전히 로드FC 안에서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뤄가고 있다.

이예지를 ‘여고생 파이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해준 SBS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에는 꿈을 가진 또 한 명의 파이터가 출연했었다. 바로 오는 로드FC 051에서 로드FC 데뷔전을 치르는 장정혁이다.

고등학교 3학년이었던 장정혁은 2015년 12월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에 출연해 어머니와 함께 탈북을 하게 된 사연을 말하며, 지난 상처를 극복하고 새로운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으로 큰 감동을 줬다. “제 꿈은 종합격투기 선수입니다. 탈북자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고 싶어요. 격투기로 꼭 성공해서 엄마한테 효도하고 싶어요.”라고 말하던 장정혁은 시간이 흘러 드디어 꿈꾸던 로드FC 데뷔를 눈앞에 두고 있다.

그리고 오는 12월 15일 로드FC 051 XX에서 ‘아톰급 챔피언’ 함서희(30, 팀매드)를 상대로 챔피언 벨트에 도전하는 박정은도 드디어 꿈을 이루게 됐다. 바로 자신의 우상이자 영웅인 함서희와 타이틀 매치를 치르게 된 것.

함서희와 싸워 이겨야 하는 박정은은 “제가 무조건 이길 거라고 생각하고 이번 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저에게 패배하셔도 은퇴하지는 말아주세요. 전 (함서희) 언니 팬이니까요.”라고 도발을 펼치며 자신감을 숨기지 않았다.

하지만 “프로 데뷔하기 전부터 함서희 선수 경기를 봐왔고, 그 모습을 보며 챔피언의 꿈을 키워왔기에 함서희 선수는 제 영웅입니다. 함서희 선수가 쿠로베 미나와 싸울 때도, 진 유 프레이와 싸울 때도 항상 함서희 선수를 응원했습니다. 지금 제 타이틀전 상대가 함서희 선수라는 게 너무나 영광스럽습니다.”라며 설레는 마음도 감추지 못했다. 일생일대의 상대와 타이틀 매치를 펼치게 된 박정은은 그 마지막을 자신의 승리로 장식할 수 있을까.

한편 로드FC는 12월 15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로드FC 051이 끝난 뒤 여성부리그 로드FC 051 XX를 연이어 개최한다. 메인이벤트에선 로드FC 아톰급 챔피언 함서희가 ‘몬스터 울프’ 박정은을 상대로 타이틀 방어전을 치른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XIAOMI ROAD FC 051 XX / 12월 15일 그랜드 힐튼 서울]

[아톰급 타이틀전 함서희 VS 박정은]

[아톰급 이예지 VS 이수연]

[아톰급 심유리 VS 스밍]

[-60kg 계약체중 김영지 VS 김해인]

[아톰급 홍윤하 VS 백현주]

[XIAOMI ROAD FC 051 / 12월 15일 그랜드 힐튼 서울]

[미들급 양해준 VS 전어진]

[미들급 미첼 페레이라 VS 이종환]

[밴텀급 박형근 VS 양지호]

[-72kg 계약체중 난딘에르덴 VS 여제우]

[라이트급 장정혁 VS 맥스 핸다나기치]

[라이트헤비급 김지훈 VS 김태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