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TFC 19] 김상원 "지난 날은 모두 잊어…더 이상 패배는 없다"
상태바
[TFC 19] 김상원 "지난 날은 모두 잊어…더 이상 패배는 없다"
  • 유 하람
  • 승인 2018.11.0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원 vs 김기성

[랭크5=유하람 기자] '노 프라블럼' 김상원(25, 코리안탑팀/㈜성안세이브)의 각오가 남다르다. 김상원은 오는 16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TFC 19'에서 신예 김기성(23, 왕호MMA)과 페더급매치를 벌인다. 그는 지난날들의 경기는 전부 잊고 앞으로 있을 경기에 100% 초점을 맞춰나가며 두 번 다시지지 않겠다고 필승을 다짐했다.


175cm인 그는 2016년 말 수면 위로 떠오른 연습벌레다. TFC 드림에서 2연속 초크승을 거두며 일약 스타로 거듭났지만 지난해 'TFC 16'에서 이준오에게 패하며 잠시 주춤했다. 그러나 지난 3'HEX 13'에서 1라운드에 서브미션 승을 거두며 여전히 초신성임을 입증했다. 지난 7'HEX 14'에선 계체 실패로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눈앞에 놓인 대결만을 생각하겠다"는 김상원은 "변함없이 꾸준히 운동해왔다. 타 체육관 해외 및 국내 유명 선수들이 코리안탐팀에서 훈련을 자주 진행한다.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실전을 통해 기술의 확신을 알아간다. 실망시키지 않고, 화끈하고 재미있는 경기를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성은 왕호MMA 장유영 감독이 적극 추천한 신성이다. 신장 174cm로 내셔널 복싱 챔피언십에서 랭킹 1위에 오른 바 있다. 아마추어 2전 전승, 세미프로 3전 전승을 거둔 그는 필리핀 URCC에서 11패를 기록했다.


1패는 現 URCC 페더급 챔피언 마크 스트리글에게 당한 것으로, 판정까지 경기를 이끌어가며 신예답지 않은 출중한 실력을 발휘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평소 체중은 73kg으로, TFC 데뷔전도 멋진 KO로 장식하겠다고 큰소리쳤다.


김상원은 상대에 대해 "아마추어, 세미프로 전승에 프로 승도 가지고 있는 선수다. 절대 쉽게 생각하지 않겠다. 체력적인 부분을 경계하고 있다. 아무래도 체력 부분을 많이 보완하고 중점적으로 훈련하고 있다. 결국 체력에서 승패가 갈릴 거 같다"고 설명했다.


그래플러지만 유년시절부터 태권도를 배웠다. 운동으로 성공하고 싶었던 그는 태권도 사범으로 일을 하기 시작했고, 이후 체조나 화려한 발차기 기술까지 수련했다. 서브미션이 아닌 앤서니 페티스처럼 다이내믹한 킥으로 경기를 끝내고 싶다고 항상 강조한다.


김상원은 "앞으로 늘 했던 대로 훈련에 임할 것이고 감량은 평상시보다 더 일찍 시작할 생각이다. 김기성도 연습 많이 하고 열심히 운동하고 있을 거라 믿고 있다. 경기 때 각자 자기 무기를 잘 살려 좋은 모습 보여주면 좋을 거 같다"라며 "항상 TFC, 타 단체 챔피언 벨트를 두르는 생각을 하고 잠을 잔다. 케이지에서 웃으면서 나오는 게 나의 각오"라고 마음을 다잡았다.


두 선수가 맞붙는 'TFC 19' 메인이벤트는 김재웅-김명구의 밴텀급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이다. 코메인이벤트는 서예담-서지연의 여성부 스트로급매치다. 둘은 이미 한 차례 맞붙은 바 있다. 1차전에선 서예담이 3라운드 파운딩 TKO승을 거뒀다.


'TFC 19'는 오는 16SPOTV+에서 생중계된다. 네이버 스포츠, 다음 카카오로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TFC 19' 입장권(VIP220,000, S44,000) 문의는 1600-6186, 02-833-2929, 010-3033-2382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TFC 19- 김재웅 vs. 김명구


20181116()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오후 7SPOTV+, 네이버스포츠·다음카카오 생중계)



[밴텀급매치] 김재웅 vs. 김명구


[여성부 스트로급매치] 서예담 vs. 서지연


[라이트급매치] 황지호 vs. 윌 초프


[밴텀급매치] 유수영 vs. 이진세


[페더급매치] 여승민 vs. 김영준


[라이트헤비급매치] 김두환 vs. 무사 콘테


 


[라이트급매치] 오호택 vs. 키시노 히로키


[밴텀급매치] 손도건 vs. 렉스 데 라라


[라이트급매치] 송규호 vs. 박문호


[라이트급매치] 최영원 vs. 서동현


[페더급매치] 김상원 vs. 김기성


[플라이급매치] 이창호 vs. 나이즐


[페더급매치] 김판수 vs. 이민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