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3 (금)
실시간
핫뉴스
[TFC 19] 김명구의 반격 "김재웅 펀치, 버텨낼 생각하니 설렌다"
상태바
[TFC 19] 김명구의 반격 "김재웅 펀치, 버텨낼 생각하니 설렌다"
  • 유 하람
  • 승인 2018.10.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FC19
TFC19

[랭크5=유하람 기자] 일본 히트 밴텀급 챔피언 김명구(29, 코리안탑팀/㈜성안세이브)의 반격이 시작됐다.

'투신' 김재웅(25, 익스트림 컴뱃)의 "김명구는 때리기 딱 좋은 타입이다. 가드 내리고 눈 크게 뜰 때 스트레이트 작렬이다"란 발언에 대해 "예전부터 김재웅과 싸워보고 싶었다. 재지 않고 화끈하게 싸우는 모습이 멋있더라. 초반에 KO를 많이 시켰기 때문에 내가 거의 펀치를 버텨낼 수 있을지 확인하고 싶단 생각에 설레기도 하다"고 말하며 대결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명구와 김재웅은 다음 달 16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하는 'TFC 19' 메인이벤트에서 밴텀급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을 벌인다. 당초 김재웅은 김동규와 복수의 2차전을 벌일 예정이었으나 김동규의 갈비뼈 골절로 무산됐다.

김명구는 "김재웅은 언제든 상대를 KO시킬 수 있는 강한 펀치를 지닌 화끈한 선수다. 뒷손이 경계대상이다. 그렇다고 물러설 생각은 추호도 없다. 초반에 끝내느냐 버티느냐인 창과 방패의 싸움이 될 것이다. 초반 대미지가 크지 않다면 후반에는 내가 좀 더 유리할 거라 생각한다. 난타전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4연승을 달리던 김명구는 지난해 말 'TFC 16' 밴텀급 토너먼트 4강전에서 황영진에게 판정패했으나 지난 2월 'TFC 17'에서 아미르 압둘라에프를 제압했다.

지난 5월 일본 '히트 42'에서 아키오 세이지를 4라운드 TKO로 이기고 생애 처음으로 타이틀을 거머쥐었고, 지난 9월 '히트 43'에서 히트 플라이급 챔피언 카스가이 타케시를 4라운드 초크로 제압하며 일본 히트 밴텀급 타이틀 1차 방어에 성공했다.

승리 직후 김명구는 황영진에게 복수하고 싶다고 밝힌 바 있다. 김재웅을 꺾는다면 리벤지 기회가 생기는 동시에 두 단체 챔피언에 오를 수 있는 찬스를 얻게 됐다.

"히트 타이틀전 후 인생 최고의 몸무게를 찍었다"는 김명구는 "너무 먹고 쉬기만 했다. 75kg까지 됐더라. 기술적인 부분보다는 체중이 많이 나가서 감량하고 체력을 끌어올리는데 집중하고 있다. 서킷트레이닝이나 러닝, 심폐지구력 위주로 운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명구는 전형적인 그래플러다. 타격으로 상대를 격침시키기보단 태클을 시도하기 위한 원거리 타격을 선호한다. 레슬링 능력이 뛰어나 제이크 쉴즈란 별명도 지녔다. 황영진戰에선 감량 후 컨디션 난조로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했다고 한다.

그는 "무조건 이길 것이다. 다음은 없다. 황영진에게 복수하는 마음은 김재웅을 꺾고 나서 해도 늦지 않다. 항상 마지막이란 마음으로 완전 연소할 것이다. 타격전을 예상한다. 공격과 방어의 싸움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은 당장 눈앞에 놓인 싸움에만 집중할 뿐"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TFC 19'의 코메인이벤트는 서예담-서지연의 여성부 스트로급매치다. 둘은 이미 한 차례 맞붙은 바 있다. 1차전에선 서예담이 3라운드 파운딩 TKO승을 거뒀다.

'TFC 19'는 다음 달 16일 SPOTV+에서 생중계된다. 네이버 스포츠, 다음 카카오로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FC 19' 입장권(VIP석 220,000원, S석 44,000원) 문의는 1600-6186, 02-833-2929, 010-3033-2382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 TFC 19- 김재웅 vs. 김명구

2018년 11월 16일(금)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오후 7시 SPOTV+, 네이버스포츠·다음카카오 생중계)

[밴텀급매치] 김재웅 vs. 김명구

[여성부 스트로급매치] 서예담 vs. 서지연

[라이트급매치] 황지호 vs. 윌 초프

[밴텀급매치] 유수영 vs. 이진세

[페더급매치] 여승민 vs. 김영준

[라이트헤비급매치] 김두환 vs. 무사 콘테

[라이트급매치] 오호택 vs. 키시노 히로키

[밴텀급매치] 손도건 vs. 렉스 데 라라

[라이트급매치] 송규호 vs. 박문호

[라이트급매치] 최영원 vs. 서동현

[페더급매치] 김상원 vs. 김기성

[플라이급매치] 이창호 vs. 나이즐

[페더급매치] 김판수 vs. 이준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