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TFC 19] '주짓떼로' 유수영, 종합격투기 정상까지 겨냥한다
상태바
[TFC 19] '주짓떼로' 유수영, 종합격투기 정상까지 겨냥한다
  • 유 하람
  • 승인 2018.10.24 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수영

[랭크5=유하람 기자] 순수 주짓떼로가 종합격투기에 활약하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그 적응의 문제를 뚫고 활약하는 파브리시오 베우둠 등이 있고, 국내에서는 TFC 밴텀급 파이터 유수영(22, 본주짓수)이 그 계보를 이으려 한다. 그는 TFC에서 4연승을 질주하며 타이틀전까지 바라보고 있다강자들을 대부분 서브미션으로 잡아냈다.


유수영은 본래 주짓수계에서 뛰어난 강자로 입지를 굳혔다최근 2018 아부다비 코리아 프로 인터내셔널 챔피언쉽에서 주짓수 브라운벨트이자 스파이더 주짓수 노기그래플링에 출전 중인 조준용까지 제압하는 기염을 토했다.


유수영은 "조준용과의 대결은 사실 처음이 아니다. 18살 때 블루벨트 시절에도 맞붙은 바 있다그때도 조준용은 촉망받는 유망주였다당시에도 모두 내가 이기기 힘들 것이라 예상했으나 난 포인트로 보기 좋게 승리를 거뒀다"고 말문을 뗐다.


이어 유수영은 "이번에도 포인트로 이겼다. 40초를 남기고 셀프가드 후 태클처럼 넘어가 2대 4가 됐다그때 이기기 힘들겠다고 생각했지만 전력을 다했다그리고 20초가 남았을 때 주특기인 라쏘가드로 스윕해 2포인트를 받아 동점을 만들었다심판진은 나의 우세승을 선언했다이겼을 때 정말 짜릿했다그냥 승도 아니고 역전승이어서 정말 기분이 좋았다앞으로도 만날 선수지만 힘도 테크닉도 경기 운영도 대단했다괜히 국가대표 선발1위 선수가 아니구나란 걸 느꼈다정말 리스펙트한다"고 덧붙였다.


TFC 전찬열 대표는 "대단한 경기였다종합격투가가 종목 최강자를 이긴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다"라고 극찬했다.


2009년 주짓수에 입문한 유수영은 꾸준히 입상하며 본주짓수 에이스로 급부상했다. 2011년 블루벨트로 승급한 뒤 All japan beginning 1위와 앱솔루트 1, 2012년 JJAK 3위에 올랐다.


2013년 퍼플벨트로 승급한 뒤 KBJJF korea open 3, 2014년 Open cup 1위를 기록했다지난해에는 한국 마스터컵 대회 1데라히바컵 대회 3위와 앱솔루트 1, pan코리아 1청주 오픈컵 1위를 차지한 뒤 브라운 벨트로 승급했다.


올해엔 코리아 내셔널 주짓수 토너먼트 1스피드ns컵 1아부다비 코리아 프로 인터내셔널 챔피언쉽 1위에 등극했다이밖에도 여러 대회에서 메달을 휩쓴 최강 주짓떼로다.


파죽지세의 행보를 보이고 있는 유수영은 다음 달 16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TFC 19'에서 이진세(23, 대전 팀J.S)와 밴텀급 경기를 펼친다.


이진세도 연승가도 중이다데뷔전에서 패한 뒤 3연승의 상승궤도를 그리고 있다지난해 1월 프로 데뷔전을 'TFC 드림 1'에서 치른 그는 장현우에게 KO패했으나 지난 6월 'TFC 드림 3'에서 손환욱을 판정으로 제압하며 첫 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이후 지난해 10월 'TFC 드림 4'에서 양성운을 압도했고지난 3월 'TFC 드림 5' 한일전에서 후사노 테츠야를 52초 만에 제압하며 3연승의 일취월장한 실력을 뽐냈다.


유수영은 상대에 대해 "레슬링에서의 압박을 보완 중이다확실히 개선된 레슬링을 보여드리겠다나보다 리치가 좀 더 길 것이다한 방씩 날아오는 큰 타격만 조심하면 된다고 본다강한 압박을 보여주겠다"고 평가했다.


TFC는 "이번 경기를 유심히 지켜봐줬으면 좋겠다대한민국의 밴텀급 유망주를 알리는 신호탄 경기라고 생각한다와호장룡(卧虎藏龙같은 선수라고 생각하고 개인적으로도 기대하는 대결"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곽관호가 UFC에 진출한 뒤 TFC 밴텀급은 춘추전국시대였다그 종지부는 황영진이 찍었다. PXC 밴텀급 챔피언 트레빈 존스를 제압하며 2대 TFC 밴텀급 챔피언에 등극했다. 'TFC 19' 메인이벤트에서 맞붙는 김재웅-김동규戰의 승자는 황영진의 1차 방어전 상대가 된다.


마지막으로 유수영은 "앞으로도 내가 하는 운동을 위해 열심히 훈련할 것이고 주짓수 챔피언과 종합격투기 챔피언에 오르며 실력을 증명해보이겠다"고 설명했다.


'TFC 19'는 리벤지 빅 매치들로 눈길을 모은다메인이벤트는 김재웅과 김동규의 밴텀급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이며코메인이벤트는 서예담-서지연의 여성부 스트로급매치다. 1차전에선 각각 김동규,서예담이 승리를 거뒀다.


'TFC 19'는 다음 달 16일 SPOTV+에서 생중계된다네이버 스포츠다음 카카오로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TFC 19' 입장권(VIP석 220,000, S석 44,000문의는 1600-6186, 02-833-2929, 010-3033-2382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 TFC 19- 김재웅 vs. 김동규Ⅱ


2018년 11월 16(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오후 7시 SPOTV+, 네이버스포츠·다음카카오 생중계)


 


[밴텀급매치김재웅 vs. 김동규


[여성부 스트로급매치서예담 vs. 서지연


[라이트급매치황지호 vs. 윌 초프


[밴텀급매치유수영 vs. 이진세


[페더급매치여승민 vs. 김영준


[라이트헤비급매치김두환 vs. 무사 콘테


 


[라이트급매치오호택 vs. 키시노 히로키


[밴텀급매치손도건 vs. 렉스 데 라라


[라이트급매치송규호 vs. 박문호


[라이트급매치최영원 vs. 서동현


[페더급매치김상원 vs. 김기성


[플라이급매치이창호 vs. 나이즐


[페더급매치김판수 vs. 이준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