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3 10:48 (화)
실시간
핫뉴스
정찬성의 ZFN, UFC 파이트 패스 입성
상태바
정찬성의 ZFN, UFC 파이트 패스 입성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4.06.1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정찬성이 개최하는 ZFN(Z 파이트 나이트)가 UFC 파이트 패스에 들어간다. ZFN는 보도자료를 통해 "6월 29일 열리는 ZFN 첫 대회가  첫 대회가 UFC FIGHT PASS(유에프씨 파이트 패스) 송출을 확정했다. 이는 UFC 진출을 꿈꾸는 국내 프로 선수들에게 긍정적인 동기부여와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UFC 파이트 패스는 UFC에서 자체 운영하는 격투스포츠 콘텐츠 전문 OTT다. UFC의 지난 대회부터 선수 관련 콘텐츠 뿐만 아니라 협약을 맺고 있는 전세계의 대회사들(케이지 워리어, 슈토, UAE 워리어즈, LFA 등)의 스트리밍과 다시보기도 진행하고 있다.

ZFN이 UFC 파이트 패스와 협업을 하게 된 이유에 대해 정찬성은 " ZFN이 가장 우선시하는 가치는 UFC 진출을 통해 국내 파이터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며 실력있는 구내 파이터들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협력을 진행했다고 이야기했다.

UFC 파이트 패스의 중계진은 현재 국내에서 UFC를 중계하고 있는 성승헌 캐스터와 김대환 해설이 합류한다. 이들은 전문성 있는 중계를 통해 시청자와 호흡할 예정이다.

'ZFN'은 UFC 출신 '코리안좀비' 정찬성이 기획 및 론칭한 대회다.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한 '좀비트립'을 진행하며 격투기 종목의 대중화와 저변 확대에 힘썼다. 이번 'ZFN'에는 '좀비트립'에서 검증된 아마추어 선수들이 'Z로얄'에 출전하기도 한다. 이런 가운데 'UFC 파이트 패스' 생중계 소식이 전해지며 MMA 리그로서 시작부터 탄탄한 입지를 갖추게 됐다.

ZFN은 AFC(Angel’s Fighting Championship)와의 MOU도 체결했다. 이번 Z 네이션에 출전하는 김상욱, 김한슬, 유주상, 장윤성, 박재현, 최성혁 등은 AFC에서 활동을 해왔으며 챔피언까지 지냈던 선수들이다. 

한편 ZFN은 오는 6월 29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리며 'UFC 파이트 패스'를 통해 전 세계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