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34 (금)
실시간
핫뉴스
돌아온 '슈퍼코리안' 최영, ROAD FC 미들급 챔피언 꿈꾼다!
상태바
돌아온 '슈퍼코리안' 최영, ROAD FC 미들급 챔피언 꿈꾼다!
  • RANK5
  • 승인 2016.10.2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을 이루는데 있어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늦은 나이에도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이뤘고, 한편으로는도전을 멈추지 않고 있다. 약 10년 만에 국내 복귀전을 성공적으로 치른'원조 슈퍼코리안' 최영(38, Shinbukan/Land's end)도 마찬가지. 최영은 격투기 선수로서 더 큰 꿈을 꾸기 위해 ROAD FC를 선택해미들급 챔피언을 노리고 있다.


국내 복귀전 승리후 포효하는 최영

지난 5월 14일 일본 무대에서 주로 활동했던 ‘종합격투기 1세대 파이터’ 최영이 ROAD FC 031를 통해 국내 무대에 복귀했다.최영은 ‘암바왕’ 윤동식을 상대로 2라운드 2분 38초 만에 KO승을 거뒀다. 단점이었던 타격마저 장점으로 바꿨다.꾸준한 훈련을 통한결과였다.

경기가 끝난후최영은 현장에 있던ROAD FC ‘미들급 챔피언’ 차정환(32, MMA스토리)을 지목했다. 최영은 “차정환! 나 오늘 이겼어. 당신의 벨트 내가 가지겠다. 각오해라.”라며 선전포고를 날렸다.목소리에는 자신감이 넘쳤고, 간절함이 묻어났다.

최영은 현재 일본 MMA 단체 DEEP 2001 미들급챔피언이다. 하지만 그의갈증을 채워지지 않았다.39살의 노장임에도 불구하고 최영은 더 높은 곳을 바라봤다.그래서 선택한 무대가 바로ROAD FC다.

“나는 격투기 선수로서 여전히 더 큰 꿈을 꾼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 ROAD FC를 선택했다. ROAD FC는 아시아 격투기 시장을 발전시켰고, 챔피언에게 챔피언다운 대우를 해주는 유일한 단체다. 반드시 ROAD FC의 챔피언이 될 것이다.”라며 타이틀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최영 "차정환! 나 오늘 이겼어. 당신의 벨트 내가 가지겠다. 각오해라"

최영은 지난 5월 경기에서 가벼운 주먹 부상으로 약 2주 동안 휴식을 가졌다. 부상이 회복되자. 그는 곧 기본기에 중점을 둔 훈련을 재개했다. ‘미들급 챔피언’ 차정환에게 도전한다 했으니 반드시 벨트를 탈환하겠다는 각오다.

오랜 시간 현역 선수로 활약하고 있는 최영은 10년 만에 돌아온 국내 무대에서 제 2의 도전을 시작했다. 최영은 스스로 품고 있는 ‘더 큰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ROAD FC (로드FC)는 11월 19일 중국 석가장시 하북체육관에서 XIAOMI ROAD FC 034를 개최한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XIAOMI ROAD FC 034]

[2부]

[페더급 타이틀전 최무겸 VS 무랏 카잔]

[무제한급 아오르꺼러 VS 가와구치 유스케]

[스트로우급 얜샤오난 VS 후지노 에미]

[라이트급 브루노 미란다 VS 김승연]

[웰터급 쏭커난 VS 엘누르 아가에프]

[무제한급 호우전린 VS 심건오]

[1부]

[-100kg 계약체중 장지앤쥔 VS 김대성]

[플라이급 알라텅헤이리 VS 조남진]

[웰터급 동신 VS 라인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