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미들급 챔프 김재영, TFC 13 메인이벤트서 UFC 출신 브라질 파이터와 첫 방어전
상태바
미들급 챔프 김재영, TFC 13 메인이벤트서 UFC 출신 브라질 파이터와 첫 방어전
  • RANK5
  • 승인 2016.10.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영

TFC 미들급 챔피언 'MMA 팬더' 김재영(33, 노바MMA)의 1차 방어전이 다음 달 5일 열리는 'TFC 13' 메인이벤트에서 펼쳐진다.

TFC에 따르면 "미들급 타이틀전이 'TFC 13'의 대미를 장식한다. 김재영은 UFC 출신의 안토니오 도스 산토스 주니어(28, 브라질)를 상대로 1차 방어전을 벌인다"고 공식 발표했다.

김재영은 지난해 10월 고향 인천에서 열린 'TFC 9'에서 前 UFC 파이터 맷 호위치를 31초 만에 쓰러뜨리고 미들급 챔피언에 올랐다. 지난해 7월 오토바이 교통사고를 당해 1년간휴식기를 가졌다.

173cm로 크지 않은 신장을 지닌 김재영이지만, 뛰어난 기술과 빠른 스피드를 활용해 자신보다 큰 선수들을 연이어 제압해7연승중이다. 특히 그의 묵직한 오른손 펀치는 여러 MMA 파이터를 쓰러뜨렸다.

극진 공수도 출신의 김재영은 지금까지 '바람의 파이터'라는 별명을 썼으나 최근 'MMA 팬더'로바꾸었다. 김재영은 "지난 3월 영화 '쿵푸 팬더'를 보면서 의미를 해치지 않고 공감을 끌어내는 표현력에 깊은 감동을 받아 닉 네임을 변경 했다"고 이야기했다.

상대인 안토니오는 2009년 프로 무대에 진출한 파이터로, 브라질 단체에서 실력을 쌓았다. 4연승, 3연속 KO/TKO승을 거둔 그는 2014년 12월 UFC에 진출했으나 다니엘 사라피앙, 스콧 애스크햄에게 연이어 KO/TKO패 퇴출의 아픔을 맛봤다.

김재영의 미들급 1차 방어전이 펼쳐지는 'TFC 13'에서는 조성원과 임병희가 각각 일본 파이터 나카무라 요시후미, 이데타 타카히로와 페더급매치를 벌이며 홍성찬-윌 초프의 라이트급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 등이 펼쳐진다. 코메인이벤트는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TFC는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 단체 UFC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 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치러진다. 팔꿈치 공격이 허용된다. 방송경기인 메인카드와 비방송경기인 언더카드로 분리된다. SPOTV+에서 생중계되며,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TFC 13

2016년 11월 5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SPOTV+,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미들급 타이틀매치] 김재영 vs. 안토니오 도스 산토스 주니어

[라이트급매치] 홍성찬 vs. 윌 초프

[페더급매치] 조성원 vs. 나카무라 요시후미

[페더급매치] 임병희 vs. 이데타 타카히로

[밴텀급매치] 김동규 vs. 김승구

[밴텀급매치] 소재현 vs. 박경호

[여성부 스트로급매치] 정유진 vs. 서예담

[밴텀급매치] 손도건 vs. 도선욱

[미들급매치] 유영우 vs. 최재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