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권아솔이 화났다...日선수 계체실패 의심에 “생긴 대로 논다”
상태바
권아솔이 화났다...日선수 계체실패 의심에 “생긴 대로 논다”
  • 이무현 기자
  • 승인 2022.12.14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아솔 Ⓒ정성욱 기자
권아솔 Ⓒ정성욱 기자

[랭크파이브=이무현 기자] 결전의 날을 4일 앞둔 시점 권아솔(36, FREE)의 계체량 통과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권아솔은 오는 18일 홍은동 스위스 그랜드 호텔 서울에서 개최되는 굽네 ROAD FC 062에서 나카무라 코지(37, pancrase osaka inagakigumi)와 맞붙는다. 

권아솔은 9년 전 ROAD FC13에서 나카무라 코지에게 한차례 패배했다. 최근 샤밀 자브로프, 만수루 바르나위 등 자신에게 패배를 안겨준 상대들에게 복수를 선언해 리벤지 매치를 성사시켰다.

나카무라 코지는 권아솔의 도전에 특별한 계약사항을 요구했다. 권아솔이 계체량에 실패 시 경기를 하지 않을 것이며, 권아솔의 파이트머니 절반을 자신에게 지급하라는 내용이었다. 

코지는 “(권)아솔 선수는 지난번에 싸울 때나 최근 경기에서 계체량을 초과했기 때문에 ‘그 정도를 요구하지 않으면 체중을 줄이고 오지 않는다’고 판단했다”며 특별한 계약사항의 이유를 밝혔다.

이어 “이 조건으로 계약을하면 경기가 없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권아솔의 계체량 실패 전적을 언급하며 특별한 조건을 요구한 나카무라 코지에 권아솔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얼굴을 보면 비열하게 생겼다. 생긴 대로 논다”며 “살 안 빼 XXX야 돈 가져가려면 가져가. 살 안 빼”라고 나카무라 코지에게 분노를 표출했다.

나카무라 코지의 우려와 달리, 권아솔의 체중감량은 순조롭게 진행중이다. 지난 12일 로드FC 공식 유튜브에 공개된 영상에서 권아솔은 73kg에서 8.5kg가 초과된 81.5kg를 기록했다. 

로드FC 정문홍 회장은 “현재까지는 순탄한 거다. 대중들이 봤을 때는 이게 ‘뭐? 5일 남았는데 8kg가 남았어? 저거 못 빼는 거야’라고 생각하실 거다. 그런데 선수들끼리 8kg면 계획대로 잘 빠지고 있는 거다. 여기서 정신 줄을 놓지 않으면 성공시킬 수 있을 거다”고 말했다. 

한편, 권아솔의 계체 통과 여부를 알 수 있는 굽네 ROAD FC 062의 공식 계체량과 기자회견은 오는 17일 오후 1부터 로드FC 정문홍 회장의 개인 유튜브 채널 ‘가오형 라이프’에서 생중계된다. 

다음날 열리는 굽네 ROAD FC 062는 오후 4시부터 SPOTV, 아프리카TV, 다음 스포츠, 카카오TV에서 중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