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TFC 드림] '라이트급 4강 진출자' 이동영·오호택·최우혁·송규호, 그들이 원하는 상대는?
상태바
[TFC 드림] '라이트급 4강 진출자' 이동영·오호택·최우혁·송규호, 그들이 원하는 상대는?
  • RANK5
  • 승인 2016.10.11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TFC 파주 전용 경기장에서 'TFC 드림 1'에서 TFC 라이트급 챔피언 도전권을 걸고 펼쳐진 토너먼트에서 4강 진출자들이 결정됐다.'뉴트리아' 이동영(31, 부천 트라이스톤), '스파이더' 오호택(23, 일산 팀맥스), '매드 밤(Bomb)' 최우혁(26, 부산 팀매드), '섹시 킹콩' 송규호(28, 울산 팀매드)가 토너먼트 최후의 4인으로 이름을 올렸다.


TFC 드림 라이트급 토너먼트 4강 진출자 최우혁, 이동영,오호택, 송규호(좌측부터)

최후의 4인이 펼칠 4강 토너먼트의 상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나 선수들은 각각 자신이 원하는 상대를 지목했다. 이동영과 오호택은준결승 상대에 송규호를 지목했고, 최우혁과 송규호는 어떤 상대라도 문제없다는 반응이다.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오블리크 킥'으로 상대 유정선을 1분 2초만에 TKO 시킨 이동영은 4강전 상대를 송규호로 선택했다. 경기를 마친 후 이동영은 "유정선에게 큰 부상이 없기를 기원한다"며 "4강전은 상대를 고르자면 송규호다. 결승전에선 최우혁과 싸우고 싶다"는 의견을 밝혔다.

경기 초반 펀치를 허용해 위기를 맞았으나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경기를 뒤집은 오호택 또한 4강전 상대를 송규호로 선택했다. 오호택은 "프로 첫 승을 거둬 매우 기쁘다"며 "사실 누구와 겨뤄도 상관없긴 하나4강 상대는 송규호가 적합하다. 한번 겨뤄보고 싶다. 결승전에선 최우혁과 진검승부를 겨루고 싶다"는 의견을 밝혔다.

두 명의 선수에게 4강전 상대로 선택받은 송규호는 4강전 상대가 누가 되더라도 상관없다는 눈치다. 송규호는 8강에서 만난 이성종을3라운드 펀치연타에 이은 TKO로쓰러뜨리고 4강에 합류했다. 송규호는 "경기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상대가 되어준 이성종 선수에게 감사드린다"며 "(4강전에서) 원하는 상대는 딱히 없다. 누구와 싸워도 반드시 이겨서 결승에 올라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동영, 오호택에게 결승전 상대로 지목받은 최우혁도 어떤 상대든 상관없다고 밝혔다. 최우혁은 석주화를 상대로 리어네이키드 초크와 암바를 당하는 등 위기 상황에 몰렸으나 전열을 가다듬어 1라운드2분 23초만에 리어네이키드 초크 승을 거둬 4강에 이름을 올렸다. 최우혁은 "프로 첫승을 기록했다. 매우 기분이 좋다."며 "원하는 상대는 없다. 누구와 싸워도 괜찮다. 긴장을 늦추지 않고 끝가지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4강 토너먼트에 합류한 4명의 파이터는 오는 12월 'TFC 드림 2'에서 준결승전을 벌인다. 내년 초 TFC 넘버 시리즈에서 결승전을 갖으며, 우승자는 홍성찬-사토 타케노리 승자와 내년 봄 '마에스트로' 김동현의 UFC 진출로 공석이 된 라이트급 챔피언 자리를 놓고 맞붙는다.

TFC 하동진 대표는 "이른 시일 내 토너먼트 준결승전 대진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TFC 드림 1- 라이트급 토너먼트 8강 경기 결과

2016년 10월 8일 경기도 파주 TFC 전용 경기장

-후반부-

[라이트급 토너먼트 8강] 이동영 vs. 유정선

이동영, 1라운드 1분 2초 오블리크 킥 TKO승

[라이트급 토너먼트 8강] 최정현 vs. 오호택

오호택, 1라운드 1분 13초 리어네이키드 초크승

[라이트급 토너먼트 8강] 최우혁 vs. 석주화

최우혁, 1라운드 2분 32초 리어네이키드 초크승

[라이트급 토너먼트 8강] 송규호 vs. 이성종

송규호, 3라운드 3분 44초 니킥-파운딩 TKO승

[웰터급매치] 황대순 vs. 박건환

박건환, 1라운드 25초 리어네이키드 초크승

[페더급매치] 최진영 vs. 최강주

3라운드 종료 무승부(29-30, 29-28, 29-29)

-전반부-

[플라이급매치] 정도한 vs. 임태민

임태민, 1라운드 4분 5초 펀치 TKO승

[플라이급매치] 김정현 vs. 윤형옥

김정현, 1라운드 2분 3초 니킥 TKO승

[밴텀급매치] 우정우 vs. 조승현

우정우, 1라운드 1분 41초 리어네이키드 초크승

[밴텀급매치] 윤주환 vs. 장현우

장현우, 1라운드 23초 펀치 KO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