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오의 UFC] 다니엘 코미어 "션 스트릭랜드, 함자트 치마예프 걱정해야 할 때"

2024-10-30     이교덕 기자

랭크파이브=이교덕 격투기 전문기자

안녕하세요. 이교덕 기자입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정오에 하루 UFC 소식을 정리해 전합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립니다.

사우디

샤라 불렛 마고메도프의 코치는 마고메도프의 다음 경기가 벌써 잡힐 분위기라고 밝혔다. "우리는 2월 2일(한국시간) 준비를 시작했다. 상대가 누구일지는 아직 모른다. 하지만 날짜는 잡혔다. 2월 2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고메도프는 UFC 308 승리 후, 이스라엘 아데산야와 대결을 원한다고 희망했다.

계약 해지

UFC 계약 상태를 발 빠르게 전하는 X(전 트위터) 계정 'UFC 로스터 왓치(@UFC Roster Watch)'가 헤비급 로벨리스 디스페인(Robelis Despaigne)의 계약이 해지됐다는 소식을 전했다. 디스페인은 2012년 런던 올림픽 태권도 80kg 초과급 동메달리스트로, 2022년 프로로 데뷔해 4연속 1라운드 KO승으로 주목받았다. 올해 3월 UFC 데뷔전에서도 조시 파리시안을 18초 만에 KO로 이겨 새로운 스타로 떠오르는가 했지만, 왈도 코르테스-아코스타와 오스틴 레인에게 3라운드 판정패해 한계를 드러냈다. UFC는 만 36세의 나이에 그래플링 발전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한 듯. 3연패에 빠진 플라이급 랭커 마테우스 니콜라우도 계약 해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UFC 309

다음 UFC 넘버 대회는 UFC 309다. 11월 17일(한국시간) 미국 뉴욕 매디슨스퀘어가든에서 열린다. 메인 이벤트는 챔피언 존 존스와 도전자 스티페 미오치치의 헤비급 타이틀전. 코메인 이벤트에서 찰스 올리베이라와 마이클 챈들러의 라이트급 5라운드 경기도 펼쳐진다.

■ UFC 309 메인 카드
[헤비급 타이틀전] 존 존스 vs 스티페 미오치치
[라이트급] 찰스 올리베이라 vs 마이클 챈들러
[여자 플라이급] 비비아니 아라우조 vs 카리니 실바
[미들급] 폴 크레이그 vs  보 니칼
[미들급] 크리스 와이드먼 vs 에릭 앤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