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FC] 제우스 FC 02 7월 충주 개최 확정…메인 이벤트는 서예담 스트로급 타이틀전

3
제우스 FC 002 포스터

[랭크5=정성욱 기자] 4월 청주에서 첫 대회를 치른 중소규모 종합격투기 단체 제우스 FC(이하 ZFC)가 7월 2회 대회를 확정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7월 7일 충북 충주체육관에서 ZFC 02 대회가 개최되며, 메인이벤트는 서예담(27, 파라에스트라 청주)과 김교린(17, 구미 팀혼)의 여성 스트로급 초대 타이틀전이라고 발표했다.

서예담은 2016년 처음 프로 종합격투기에 데뷔해 정유진, 서지연에게 연이어 승리를 거뒀다. 2017년에는 장 웨일리를 상대로 타이틀전을 치렀으나 패배했고, 일본 판크라스에 진출했지만 판정패했다. 작년 11월 서지연과의 대결에서 승리를 거둔 후 지난달 청주에서 열린 ZFC 01 메인이벤트에서 태권도 선수 출신 권혜린(24, 팀 KMC)에게 리어네이키드 초크 승리를 거두며 2연승 중이다.

ZFC 01 대회에서 승리를 거둔 서예담 (C) 박종혁 기자

상대 김교린은 고등학생으로 종합격투기 2승 1패의 기록을 갖고 있는 선수다. 4월 27일 로드 FC 센트럴 리그 47에 출전해 이은정에게 승리를 거뒀다.

ZFC는 중소규모를 지향하는 단체로 선수들의 성장을 목표로 시작한 단체다. 프로를 준비하는, 혹은 전적이 적은 유망주들에게 경험을 주고자 설립했다. 한국 종합격투기 1세대 파이터 전용재 대표가 세운 신생 단체로 연 4회 대회 개최를 목표로 한다.

전용재 대표는 “충주는 세계무술축제, 세계무예마스터십 등 세계 무예를 화합하려는 핵심 도시”라며 “무예의 메카인 충주에서 새 챔피언의 탄생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mr.sungchong@gmail.com

■ 제우스FC 02 대회 개요

– 메인 카드

[스트로급 타이틀전] 서예담(파라에스트라 청주) vs 김교린(구미 팀혼)
[페더급] 박상현(MMA 스토리) vs 이택준(큐브 MMA)
[라이트급] 박문호(코리안좀비 MMA) vs 샤크(BNM)
[밴텀급] 김경철(본 주짓수) vs 윤진수(큐브 MMA)

– 언더 카드

[플라이급] 홍승혁(코리안좀비 MMA) vs 우성훈(팀 매드)
[밴텀급] 안상주(파라에스트라 대구) vs 박민제(팀 파이터)
[페더급] 김민우(코리안좀비 MMA) vs 이준오(노바 MMA)
[라이트급] 김석민(청라 글로리짐) vs 명재욱(팀 매드)
[웰터급] 강민제(파라에스트라 청주) vs 조경민(크광짐)
[밴텀급] 이휘재(웨스트짐) vs 김하준(팀 크러쉬)
[라이트급] 황명섭(옥타곤 멀티짐) vs 김용희(크광짐)
[밴텀급] 이현수(웨스트짐) vs 이수철(노바MMA)
[웰터급] 김명수(파라에스트라 충주) vs 손민(팀매드)

3 댓글

댓글 남기기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이름을 적어주세요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