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하파엘 도스 안요스 레슬러 케빈 리에게 승리, 연패 탈출…UFC 파이트 나이트 152

0
하파엘 도스 안요스 vs 케빈 리

[랭크5=정성욱 기자] 레슬러에게 연패를 거듭한 하파엘 도스 안요스(34, 브라질)가 레슬러 케빈 리(26, 미국)에게 승리하여 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19일 미국 뉴욕주 로체스터 블루 크로스 아레나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152’에서 안요스는 리를 상대로 4라운드 3분 47초 암 트라이앵글로 탭아웃을 받아냈다.

경기 초반 케빈 리는 전진 압박을 시도하며 지속적으로 테이크 다운을 시도했다. 안요스는 케이지에 기대며 기무라를 시도하는 등으로 방어해냈다. 이러한 상황은 3라운드까지 이어졌다. 리는 꾸준히 테이크 다운을 시도했고, 안요스는 방어해내며 리의 체력을 조금씩 갉아먹었다.

3라운드가 되자 케빈 리는 입을 벌리며 호흡할 정도로 체력 저하가 눈에 띄었다. 반면 안요스는 가벼운 스텝을 밟으며 타격 시도, 리의 얼굴을 붉게 물들였다. 강력한 레그 킥으로 리를 주저 앉히기도 했다. 그래플링에서도 안요스가 우위를 보였다. 1, 2라운드에선 테이크 다운 방어만 했던 안요스는 리에게 테이크 다운을 시도해 성공하기도 했다.

경기는 4라운드에 마무리됐다. 좌우로 움직이며 타격을 뻗는 안요스에게 리는 테이크 다운을 시도했고 펜스를 등지고 다시 방어해냈다. 라운드를 2분여 남기고 시도한 리의 원 레그 테이크 다운이 실패로 돌아가자 안요스는 터틀 상태의 리에게 파운딩 공격을 펼쳤다. 가드 포지션으로 전환한 리에게 안요스는 암 트라이앵글을 잡았고 탭아웃을 받아냈다.

콜비 코빙턴, 카마루 우스만 등 레슬러에게 연패를 당한 하파엘 도스 안요스는 ‘레슬러’에게 승리를 거두며 29승 11패를 기록했다. 케빈 리는 웰터급 첫 경기에서 패배해 17승 5패를 기록 2연패를 이어가게 됐다.

mr.sungchong@gmail.com

댓글 남기기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이름을 적어주세요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