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FC] 100만불 토너먼트 결승전 앞둔 ‘끝판왕’ 권아솔 ‘나에겐 천군만마가 있다’

0
권아솔 © 정성욱 기자

[랭크5=정성욱 기자] 100만불 토너먼트를 앞둔 ‘끝판왕’ 권아솔(33, 팀 코리아MMA)은 자신감이 넘친다. 경기 결과에 대해 여러가지 추측이 나오고 있지만 그는 개의치 않는다.

권아솔은 5월 18일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열리는 ‘굽네몰 ROAD FC 053 제주’에서 만수르 바르나위(27, 튀니지)와 대결한다. 두 파이터의 경기는 ‘로드 FC 100만불 토너먼트 최종전’으로 아시아 역대 최대 우승 상금, 로드 FC 라이트급 챔피언 벨트, 트로피까지 모두 걸려있다.

15년 정도 격투기 선수로서 활약하고 있는 권아솔에게 이번 경기는 커리어 통틀어 가장 중요한 시합이다. 타이틀전 그 이상으로 책임감이 막중한 상태다.

권아솔은 이번 경기에 대해 “나 혼자 싸우는 경기가 아니다. 우리 팀을 대표하고, 로드 FC를 대표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해서 싸우는 경기다. 그만큼 책임감도 막중하다. 만수르를 죽여 버리겠다”라고 말했다.

중요한 경기이기에 권아솔은 만수르와의 대결을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전략을 짜고, 그에 맞춰 훈련을 하고 있다. 심지어 이미지 트레이닝까지 하며 실생활에서도 만수르 바르나위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권아솔과 함께 훈련하는 ‘김해 대통령’ 김태인(26, 로드짐 강남MMA)은 “(권)아솔이 형은 지금 완전히 다른 사람 같다. 팀에서 내가 가장 키가 큰데, 나를 만수르로 생각하고 일상생활에서 대하고 있다. 나를 만나면 내 이름을 안 부르고, ‘왔냐 만수르’라고 말하고, 째려보기도 한다. 같이 스파링을 할 때면 확실히 강하게 하고 있다”며 권아솔에 대해 말했다.

만수르 바르나위의 ‘맞춤 전략’은 박창세 감독(39)이 맡고 있다. 박창세 감독은 권아솔의 스승으로 권아솔과 이윤준, 라인재까지 모두 챔피언으로 만든 대한민국 최고의 MMA 명장이다.

박 감독은 “만수르가 잘하는 걸 아솔이가 더 잘하게 만들고 있다. 만수르와의 경기 준비가 전체적으로 70~80% 된 상태다. 다음 달이 되면 만수르보다 그라운드, 타격 등 모든 면에서 아솔이가 더 잘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아솔은 박창세 감독의 지도로 스타일도 바꿨다. 권아솔처럼 오랜 기간 선수 생활을 하며 최정상의 실력을 갖춘 파이터가 스타일을 바꾸는 건 쉽지 않은 일. 박창세 감독은 개인 사업에 충실하여 바쁜 와중에도 권아솔 지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 스타일 변화를 이끌어냈다.

박창세 감독은 “아솔이가 스타일을 바꾼 이유는 치고 빠지는 스타일을 하게 되면 다른 선수들과 똑같이 되기 때문이다. 만수르가 잘하는 영역으로 들어가서 만수르보다 더 잘하도록 가르치고 있다. 아솔이가 시키는 대로 잘하는 스타일이라서 잘 따라오고 있다. 힘과 스피드도 모두 늘었다”며 권아솔의 변화에 대해 말했다.

이제 권아솔과 만수르 바르나위의 대결은 약 한 달이 남았다. 점점 강도를 높여 준비해야 하는 시간이 왔다. 아시아 역대 최대 상금이 걸려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주목 받는 시합. 권아솔은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한편 ROAD FC는 5월 18일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굽네몰 ROAD FC 053 제주를 개최한다. 굽네몰 ROAD FC 053 제주는 ROAD FC 역사상 첫 제주도 대회로 ‘끝판왕’ 권아솔과 도전자 만수르 바르나위의 100만불 토너먼트 최종전이 열린다.

mr.sungchong@gmail.com

[굽네몰 ROAD FC 053 제주 / 5월 18일 제주 한라체육관]
[100만불 토너먼트 최종전 권아솔 VS 만수르 바르나위]
[무제한급 아오르꺼러 VS 제롬 르 밴너]
[라이트급 하야시 타모츠 VS 신동국]
[-90kg 계약체중 임동환 VS 김태인]

[굽네몰 ROAD FC YOUNG GUNS 42 제주 / 5월 18일 제주 한라체육관]
[밴텀급 박석한 VS 쿠보 켄타]
[플라이급 고기원 VS 황창환]
[웰터급 윤태영 VS 임병하]
[밴텀급 양희조 VS 로웬 필거]
[-68kg 계약체중 신지승 VS 지영민]

댓글 남기기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이름을 적어주세요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