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FC] 잠정벨트 앞두고 배수진 친 장태원 “또 지면 가망 없어…마지막이라 각오한다”

0
승리 후 환호하는 장태원 © 정성욱 기자

[랭크5=유하람 기자, RANK5 영상팀] 잠정타이틀전을 앞둔 장태원(26, 마산 스타)이 배수진을 쳤다. 장태원은 오는 15일 ‘맥스FC 17 인 서울’에서 정성직(28, PT365)과 슈퍼미들급 잠정 벨트를 놓고 격돌한다. 장태원은 지난해 11월 버팅에 의한 안와골절로 타이틀 획득에 실패했고, 지난달 챔피언의 부상 이탈로 곧바로 기회를 얻었다. 그는 “이번에도 지면 가망이 없다.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준비하고 있다”고 다짐했다.

장태원은 이 행운에 대해 “반갑기보다 아리송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챔피언이 진짜 다쳤나? 왜 이렇게 됐지? 푹 쉬고 있었는데 내가 경기를 뛸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연이어 떠올랐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내 마음을 다잡고 주어진 기회에 충실하기로 마음먹었다. 장태원은 “도전권이라는 게 아무에게나 쉽게 오지는 않는다. 준비 기간이 짧은 만큼 열심히 준비해 통합 타이틀전을 가야겠다는 생각만 하고 있다”고 전했다.

본래 장태원은 4~6월 복귀를 내다보고 있었다. 안와골절을 충분히 회복한 뒤 경기에 나설 계획이었다. 예정보다 너무 이른 복귀에 병원에서는 그를 말렸지만 소용없었다. 장태원은 “병원에서 ‘굳이 지금 해야 되느냐’는 말은 나 났다는 뜻이다”라고 유쾌하게 말했다. “또 다치면 완전히 회복해서 오고 아니면 다행이다. 둘 중 하나 아니겠나. 뭐 어떻게든 되겠지”라며 너털웃음을 지었다.

어쨌든 복귀를 염두에 두고 막 훈련에 들어갔던 차라 아주 준비가 안 된 상태는 아니라고 말했다. 장태원은 “체력은 올라오고 있고, 제일 불안한 체중 관리도 아직은 계획한 대로 흘러가고 있다. 컨디션도 좋다”고 말했다.

‘짧은 시간 열심히 준비하겠다’는 말이 진심임을 입증하듯 상대와 자신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도 내놨다. “상대 경기를 100번 200번 돌려보고 있다”는 장태원은 “정성직은 경력이 길고 커리어도 좋지만 종합격투기를 하다 돌아와서 폼이 예전 같지 않다”고 지적했다. “입식격투기 자세를 완전히 회복하려면 시간이 좀 걸릴 듯하다. 분명히 빈틈이 있다는 뜻이고 그 점을 파고들겠다”며 “오히려 상대하기 편하지 않을까 싶다”라고도 이야기했다.

또한 본인에 관해서는 “내가 지금까지 얻어걸리길 바라고 주먹을 크게 휘둘렀다면 이젠 끊어치는 연습을 하고 있다. 정확도와 스피드 위주로 훈련하며 움직임이 더 편해졌다. 확실히 덜 지친다”고 밝혔다. “체육관에서 흔히 말하는 ‘힘 빼’ 느낌이다”라며 “힘주고 치는 게 버릇이라 실전에선 나올 수도 있다. 경기장에서 우리 세컨드가 소리 지르면 힘 빼라는 말이구나 생각하면 된다”고 웃으며 말했다.

장태원은 “부상으로 시합을 못 뛸 때 걱정해주시는 분이 많았다. 빨리 완쾌하라고, 넌 링 위의 모습이 멋있다고 말을 들을 때마다 힘이 났다”며 힘든 시기를 이겨냈다 밝혔다.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매달려서 그 응원에 벨트 맨 멋진 모습으로 보답하고 싶다”며 ‘마지막’이라는 말을 연거푸 강조했다.

다만 장태원은 “마지막이라는 말이 선수 생활의 끝이라는 뜻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챔피언과 리벤지로 붙었으면 몰라도 잠정타이틀전이라 이번에 지면 올해엔 영영 기회가 없다. 다음이 언제일지 기약할 수 없다”며 “더 간절하기 위해 마지막이라고 스스로 되뇌고 있다”고 밝혔다. “아마 다음에도, 또 다음에도 마지막이라고 말할 거다. 듣는 입장에서 아마 점점 내성이 생기지 않을까”라고 멋쩍게 덧붙였다.

“아무리 운동해도 왕(王)자는 안 나오더라”라며 털털하게 자기 몸매를 디스한 장태원은 “정성직도 갑자기 상대가 바뀌었으니 서로 비슷한 입장이라고 생각한다. 재밌게 싸웠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MAX FC 17 in Seoul’은 3월 15일(금)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다. 오후 4시 컨텐더리그를 시작으로 오후 7시부터 맥스 리그가 진행된다. 맥스 FC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IB 스포츠를 통해 녹화 중계된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MAX FC 17 in Seoul

2019년 3월 15일(금) 컨텐더 리그 오후 4시/ 맥스 리그 오후 7시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 볼룸

유튜브 생중계 YOUTUBE/녹화중계 IB-SPORTS

맥스 리그

5경기-[슈퍼미들급 잠정 타이틀전] 장태원(마산 스타) vs 정성직(서울PT365)

4경기-[페더급논타이틀스페셜매치] 김진혁(인천 정우관) vs 파시블K(일본)

3경기-[초대 라이트급 타이틀 결정 4강전] 트렌트 거드햄(호주) vs 유시 오기노(일본)

2경기-[초대 라이트급 타이틀 결정 4강전] 권기섭(안양 IB짐) vs조산해(진해 정의회관)

1경기-[웰터급랭킹전] 최훈(군포 삼산) vs 이승리(부산 팀 매드)

컨텐더 리그

5경기 – [-78kg] 김효섭(군산엑스짐) VS 김민석(부산팀매드)

4경기 – [-56kg] 최은지(대구피어리스짐) VS 오현주(대전타이거짐)

3경기 – [-65kg] 강주형(천안강성) VS 김형진(서울창동탑짐)

2경기 – [-60kg] 노형호(대구천하A짐) VS 김명준(서울창동탑짐)

1경기 – [-50kg] 김혜민(천안강성-신방통정) VS 홍예린(서울옥타곤멀티짐)

댓글 남기기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이름을 적어주세요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