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C 10] ‘마이티 워리어’ 강지원, 정철현 1R KO로 제압…이변 없는 불꽃신예의 압승

0
승리한 강지원 © 정성욱 기자

[랭크5=유하람 기자] ‘마이티 워리어’ 강지원(25, 왕호 MMA)이 다시 한 번 1라운드 KO승을 거뒀다. AFC는 28일 신도림 테크노마트 특설 케이지에서 ‘AFC (엔젤스파이팅 챔피언십, 대표 박호준)10 – Wave of Change’를 개최했다. 강지원은 3경기에 출전, 베테랑 타격가 정철현을 1라운드4분 6초 펀치 TKO로 제압하며 자신이 AFC 최고 기대주로 꼽히는 이유를 증명해냈다.

1라운드 강지원은 초반부터 부지런히 페인트 모션을 섞으며 수싸움을 걸었다. 정철현은 우직하게 걸어들어가며 뒷손 스트레이트를 노렸고, 둔탁한 공방에서 강지원이 좀 더 많은 펀치를 적중시켰다. 도중 정철현은 테이크다운 시도를 섞고 뒷손 레프트를 맞추며 다운을 따내며 한참을 몰았으나 끝내지는 못했다. 초반 안면에 펀치를 한참 허용하며 그로기에 빠린 강지원은 침착하게 살아나며 공격하다 멈칫한 상대의 안면에 원투를 꽂아넣었다. 여전히 불리해보이는 상황이었으나 강지원이 추가타를 꽂아 넣었고, 멈칫하던 정철현이 데미지를 숨기지 못하고 주저 앉았다. 상대가 다운되자 강지원이 경기가 끝난 줄 알고 환호했으나, 심판의 경기 속행 요구에 따라 후속 파운딩을 쏟아부으며 TKO 승을 거뒀다.

데뷔전 단 한 경기로 신성으로 꼽힌 강지원은 AFC 2차전에서도 화끈한 승리를 거두며 자신의 가치를 증명했다. 그러나 안면 타격에 취약하다는 아킬레스건을 드러내며 큰 숙제를 안게 됐다. 반면 정철현은 12년 만의 승리를 노렸으나 젊은 피에게 무릎꿇었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대회명 : AFC 10 ‘Wave of Change(변화의 물결)
일시 : 2019년 1월 28일 오후 7시
장소 : 신도림 테크노마트 특설 케이지
방송 : KBS N 스포츠 독점 생중계

경기 결과
[무제한급 타이틀전] 이상수 vs 쟈코모 레모스
[밴텀급 매치] 서진수 vs 장원준
[페더급 매치] 이도겸 vs 후미야 사사키
[웰터급 매치] 안재영 vs 사샤 팔라트니코브
[입식 페더급 매치] 권기섭 vs 안찬주
[헤비급 매치] 정철현 vs 강지원
– 강지원 1라운드 4분 6초 TKO승(펀치)
[여성 스트로급 매치] 박보현 vs 장현지
– 장현지 2라운드 종료 판정승)3-0)
[입식 미들급 매치] 김도윤 vs 김상호
– 김도윤 연장 4라운드 종료 판정승(3-0)

댓글 남기기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이름을 적어주세요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