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C19] 전대진 확정…’복싱 챔프’까지 출격

0
김상원 vs 김기성

[랭크5=유하람 기자] 복싱 챔피언 출신의 파이터를 끝으로 ‘TFC 19’의 모든 대진이 확정됐다주최측은 다음 달 16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TFC 19’에서 영남 신예 김기성(23, 왕호MMA)이 출격한다그래플러 김상원(25, 코리안탑팀/㈜성안세이브)과 페더급 경기를 갖는다고 공식 발표했다.

김기성은 왕호MMA 장유영 감독이 적극 추천한 신성이다신장 174cm로 내셔널 복싱 챔피언십에서 랭킹 1위에 오른 바 있다아마추어 2전 전승세미프로 3전 전승을 거둔 그는 필리핀 URCC에서 1승 1패를 기록했다.

1패는 現 URCC 페더급 챔피언 마크 스트리글에게 당한 것으로판정까지 경기를 이끌어가며 신예답지 않은 출중한 실력을 발휘해 이목을 집중시켰다평소 체중은 73kg으로, TFC 데뷔전도 멋진 KO로 장식하겠다고 큰소리쳤다.

175cm의 김상원은 2016년 말 수면 위로 떠오른 라이징스타다. TFC 드림에서 2연속 초크승을 거두며 일약 스타로 거듭났지만 지난해 ‘TFC 16’에서 이준오에게 패하며 잠시 주춤했다그러나 지난 3월 ‘HEX 13’에서 1라운드에 서브미션 승을 거두며 여전히 초신성임을 입증했다지난 7월 ‘HEX 14’에선 계체 실패로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그는 유년시절부터 태권도를 배웠다운동으로 성공하고 싶었던 그는 태권도 사범으로 일을 하기 시작했고이후 체조나 화려한 발차기 기술까지 수련했다이번 경기는 서브미션이 아닌 앤서니 페티스처럼 다이내믹한 킥으로 경기를 끝내고 싶다고 말한다.

이로써 ‘TFC 19’의 전 대진이 완성됐다메인이벤트는 김재웅김동규의 밴텀급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이며코메인이벤트는 서예땀서지연의 여성부 스트로급매치다두 대결은 이미 1차전이 진행된 바 있기에 복수란 테마를 갖고 있다.

이밖에도 강자 황지호윌 초프가 TFC로 돌아와 진검승부를 벌이며밴텀급에서 연승행진 중인 유수영과 이진세가 충돌한다또한 국가대표 레슬러 김영준이 출격하며기존 강자 김두환오호택이창호 등도 출전을 준비하고 있다.

긴 공백을 깨고 복귀하는 송규호김판수최영원손도건 등도 승리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TFC 19’는 다음 달 16일 오후 7시 SPOTV+에서 생중계된다네이버 스포츠다음 카카오로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메인이벤트는 김재웅김동규의 밴텀급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코메인이벤트는 서예담서지연의 여성부 스트로급매치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 TFC 19- 김재웅 vs. 김동규Ⅱ

2018년 11월 16(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오후 7시 SPOTV+, 네이버스포츠·다음카카오 생중계)

 

[밴텀급매치김재웅 vs. 김동규

[여성부 스트로급매치서예담 vs. 서지연

[라이트급매치황지호 vs. 윌 초프

[밴텀급매치유수영 vs. 이진세

[페더급매치여승민 vs. 김영준

[라이트헤비급매치김두환 vs. 아스카 모자로프

 

[라이트급매치오호택 vs. 키시노 히로키

[밴텀급매치손도건 vs. 렉스 데 라라

[라이트급매치송규호 vs. 박문호

[라이트급매치최영원 vs. 서동현

[페더급매치김상원 vs. 김기성

[플라이급매치이창호 vs. 나이즐

[페더급매치김판수 vs. 이준오

댓글 남기기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이름을 적어주세요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