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C 19] ‘해설 파이터’ 김두환 상대 변경…191cm 킥복서와 격돌

0
ⓒ 승리 후 정찬성을 들어올리는 김두환

[랭크5=유하람 기자] 해설까지 겸비하고 있는 종로 코뿔소‘ 김두환(30, 코리안탑팀/㈜성안세이브)의 상대가 변경됐다TFC는 다음 달 16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TFC 19’, 김두환의 상대였던 아스카 모자로프(23, 우크라이나)가 경기에 나서지 못하게 됐다김두환은 무사 콘테(34, 미국)와 라이트헤비급매치를 벌인다고 공식 발표했다.

191cm의 콘테는 태국 타이거 무에타이 소속으로 킥복싱에 능하다낙무아이 시절 전적은 6승 1원거리에서 시작되는 킥과 펀치가 강점이다. 2014년 프로 종합격투기에 데뷔해 4승 1패를 기록했다.

복싱과 무에타이를 4년 이상 수련한 그는 그라운드 실력 역시 부족하지 않다주짓수 퍼플 벨트로 그래플링도 자신 있다는 뜻을 내비쳤다.

4연승을 달리던 김두환은 2015년 5월 ‘TFC 7’에서 로케 마르티네즈의 레슬링에 밀려 고배를 마셨으나 지난 3월 ‘TFC 14’에서 라마잔 무카일로프에게 3라운드 종료 3대 판정승을 거두며 복귀에 성공했다.

지난 1월 러시아 ACB에선 아쉬운 판정패를지난 3월 호주 HEX FS에서도 판정패하며 벨트를 거머쥐지 못했으나 지난 5월 ‘TFC 18’에서 사토 히카루를 1라운드에 암트라이앵글 초크로 제압하며 강자임을 입증했다.

코리안탑팀 주장으로 팀을 이끌며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고뛰어난 센스를 바탕으로 헤드코치로서의 역량도 과시하고 있다. TFC 해설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업계 관계자들은 안정적인 톤으로 현직선수로서 모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디테일하고 알기 쉽게 전달했다고 평가했다.

‘TFC 19’는 다음 달 16일 오후 7시 SPOTV+에서 생중계된다네이버 스포츠다음 카카오로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리벤지 빅 매치들로 눈길을 모은다메인이벤트는 김재웅과 김동규의 밴텀급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이며코메인이벤트는 서예담서지연의 여성부 스트로급매치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 TFC 19- 김재웅 vs. 김동규Ⅱ

2018년 11월 16(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오후 7시 SPOTV+, 네이버스포츠·다음카카오 생중계)

 

[밴텀급매치김재웅 vs. 김동규

[여성부 스트로급매치서예담 vs. 서지연

[라이트급매치황지호 vs. 윌 초프

[밴텀급매치유수영 vs. 이진세

[페더급매치여승민 vs. 김영준

[라이트헤비급매치김두환 vs. 무사 콘테

 

[라이트급매치오호택 vs. 키시노 히로키

[밴텀급매치손도건 vs. 렉스 데 라라

[라이트급매치송규호 vs. 박문호

[라이트급매치최영원 vs. 서동현

[페더급매치김상원 vs. 김기성

[플라이급매치이창호 vs. 나이즐

[페더급매치김판수 vs. 이준오

댓글 남기기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이름을 적어주세요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