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알렉세이 올리닉, 마크헌트에게 역전 서브미션 승

0
UFN 136 포스터

[랭크5=유하람 기자] UFC 첫 러시아 대회 메인이벤트는 러시아인의 승리로 장식됐다. 16일 모스크바에서 열린 UFC Fight Night 136에서 헤비급 11위 알렉세이 올리닉(41, 러시아)는 랭킹 8위 마크 헌트(44, 뉴질랜드)를 1라운드 4분 22초 만에 역전 서브미션으로 제압했다. 초반 헌트의 로킥에 고전하던 올리닉은 커다란 레프트 훅으로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고, 흔들린 헌트를 서브미션으로 제압하며 승리를 거뒀다.

1라운드 초반 압박하는 쪽은 올리닉이었다. 올리닉은 대놓고 태클을 노렸고, 헌트는 공격모션을 계속 취하며 뒷발 로우킥과 라이트로 상대를 흔들었다. 올리닉은 시작 2분이 지나기 전부터 앞다리에 이상이 생긴 듯 절뚝거렸다. 올리닉은 큰 훅을 치면서 싱글렉을 노렸지만 계속 허공을 맴돌며 역으로 안면타격을 연달아 허용했다. 그러나 3분 30초 경 올리닉이 도망가는 헌트를 펀치로 순간 다운시키며 분위기는 반전됐다. 올리닉은 데미지가 있는 헌트를 쫓아들어가 테이크다운시켰고 곧바로 백포지션을 점유했다. 헌트는 얼마 버티지 못하고 탭을 쳤다.

역전극을 펼친 올리닉은 “기회를 준다면 보여줄 것”이라며 상위랭커와 대진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아쉬운 패배를 기록한 헌트 역시 올리닉에 대한 존경심을 표하며 유쾌하게 케이지를 내려갔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댓글 남기기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이름을 적어주세요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