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파이트] ‘코리안 핏불’ 서두원, 해설자로 종합격투기 복귀

0
복귀전에서 승리한 서두원

[랭크5=유하람 기자] 오는 96일 디노체컨벤션에서 개최되는 네오파이트 13에서 ‘코리안 핏불’ 서두원이 마이크를 잡는다. 2009년 네오파이트 12 토너먼트에서 챔피언에 올랐던 서두원은 이번 대회에서 해설로 경기장을 찾는다. 서두원은 9년 만에 돌아온 네오파이트가 “고향 같다”며 “한때의 동료이자 선배로서 선수들의 노력이 헛되보이지 않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네오파이트는 2003년부터 이벤트를 연 유서 깊은 국내 종합격투기 단체다. 서두원은 2009년 6월 네오파이트 12 토너먼트에 단발성으로 출전, 하나자와 다이스케와 박일규를 잡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네오파이트는 챌린저스를 비롯한 다른 브랜드 대회를 열었으며, 이번 네오파이트 13으로 9년 만에 정규대회를 개최한다.

한편 서두원은 2015년 로드FC 페더급 챔피언 결정전에서 최무겸에게 패한 뒤 한동안 공백을 가졌다. 작년 2월에야 글리몬FC 첫 대회 메인이벤트에서 일본의 후지타 무네히로에게 3라운드 26초 로킥 TKO승을 따내며 복귀를 알렸다. 이후 스파이더 인비테이셔널 BJJ 챔피언십 시범경기에 나서는 등 본격적인 움직임을 보이기 시작했다.

불완전하게나마 케이지로 돌아온 서두원은 “사실 해설자로서의 역량은 부족하다. 기량을 뽐낼 선수들에게 혹이나 누가 될까 많이 망설였다”면서도 “고향 같은 네오파이트를 위해 작게 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인사드리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 격투기의 기반을 다졌었던 네오파이트가 앞으로도 대회를 이어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번 네오파이트13에는 ‘크레이지 광’ 이광희가 메인이벤트에 나서며, 메인카드에서는 라이트급 8강 토너먼트가 치러진다. 이 밖에도 홍준영, 치 지안카이 등 여러 강자가 출전한다. 본 대회는 국내 스포츠 전문 채널IB 스포츠에서 9월 6일 오후7시부터 생중계된다티켓 문의는 네오파이트 웹사이트 WWW.NEOFIGHT.CO.KR/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neofightworld/ 통해 가능하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대회 개요

대회명 : 네오파이트 13
일시 : 2018년 96 (7pm)
장소 : 서울 디노체컨벤션 특설링 (왕십리역사 비트플랙스 6)
주최 : 네오파이트 조직위원회스캇앤파트너스㈜,
주관방송사 : IB SPORTS
출전문의 : 전화 02-599-3376
              이메일 jsw7341@hanmail.net

댓글 남기기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이름을 적어주세요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