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파이트13] 메인이벤터 이광희, 나카무라 상대로 한일전

0
이광희

[랭크5=정성욱 기자] 네오파이트(대표 서성일, 회장 이호) 13회의 메인이벤트는 한일전으로 결정됐다.

9월 6일 서울 왕십리역 디노체컨벤션 특설링에서 열리는 ‘네오파이트 13’에서 ‘크레이지광’ 이광희(31, 크광짐)는 메인이벤트에서 ‘일본자객’ 나카무라 유타(일본)를 상대로 한일전을 펼친다.

이광희는 ‘크레이지 광’이란 별명을 지닌 선수로 후퇴를 모르고 상대를 제압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2007년 스피릿MC 웰터급(70kg)챔피언을 지냈으며 2014년부터는 로드 FC에서 활동했다.

2015년 로드 FC 022 권아솔과의 3번째 경기에선 이마가 찢어지는 부상으로 TKO패했지만 많은 이들의 박수를 받았다. 같은 해 7월 일본에서 열린 로드FC 024에서 오하라 주리에게 TKO로 승리했다. 이후 케이지에 오르지 않고 체육관 경영에 힘써왔다.

이광희 VS 나카무라

상대 나카무라 유타는 일본격투기의 베테랑 선수로 판크라스, 쿠시마 파이트, 글래디에이터 등 다양한 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다. 유도를 베이스로 하지만 화끈한 타격 또한 일품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네오파이트는 2003년 종합격투기 대회를 개최한 단체다. 2009년 6월 열두 번째 대회를 마지막으로 잠정 휴식에 들어갔다가 9년 만에 부활했다.

한편 네오파이트 13회에는 ‘드래곤볼’ 정두제가 출전하며 라이트급(70kg) 토너먼트 8강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네오파이트는 “이번 토너먼트를 통해 차세대 스타 발굴을 할 예정”이라며 “과거 서두원, 김도형, 임수정 등과 같은 차세대 격투기 스타를 만들 것”이라 전했다.

네오파이트 13 대회는 IB SPORTS를 통하여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티켓 문의는 네오파이트 웹사이트(WWW.NEOFIGHT.CO.KR)와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neofightworld)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네오파이트 13 확정대진
– 9월 6일 디노체컨벤션

[80kg] 이광희 vs 나카무라 유타

댓글 남기기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이름을 적어주세요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