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스파이팅] ‘입식 격투기 혁명가’ 노재길, “난 과거 항상 사이드 메뉴였다. 지금은 다르다!”

0
노재길

[랭크5=유하람 기자] “과거 나 노재길은 항상 사이드 메뉴였다그러나 지금 엔젤스파이팅 무대에서는 다르다

오는 23일 월요일노재길은 서울 구로동 신도림 테크노마트 특설 무대에서 열리는 ‘엔젤스파이팅 07 & 스테이지 오브 드림에 참가한다.

노재길은 메인이벤트로 나서 ‘우즈벡 코뿔소‘ 지요딜라 쿠르바노브(22, 러타이 무에타이팀)를 상대로 엔젤스파이팅 입식 라이트급 챔피언 1차 방어전을 치룬다.

국외 입식 격투무대였던 K-1에서 ‘아톰‘ 임치빈과 ‘미스터 퍼팩트‘ 이수환, ‘진흙탕 파이터‘ 김세기와의 대결로 유명세를 떨친 바 있는 노재길은 최근 무에타이 국가대표 감독으로 활약 중이다.

아래는 지난 17일 화요일, ‘입식 격투기 혁명가‘ 노재길과 엔젤스파이팅이 나눈 인터뷰 전문이다.

만나서 반갑다.

반갑다이 시점에 더 이상 식상한 대답은 피하고 싶다.

엔젤스파이팅07 대회 메인 이벤터로 참가한다부담은 없는가?

부담이라글쎄기분 최고다난 나름 성실한 선수라 자부한다큰 무대를 많이 경험했지만이번 대회 같은 메인 이벤터는 처음이다.

 난 과거 항상 사이드 메뉴였다대회사의 중간급 바람잡이라 해야할까유망주도 아니였고나이도 많았다항상 “내 경기만 보고 돌아가십시오여러분“이라며 마음 속으로 생각하고 싸워왔다.

 하지만지금은 다르다엔젤스파이팅이란 큰 대회에 메인이벤트로 참가하게 되었고챔피언까지 올랐다가족과 코치제자들 그리고 케이맥스 짐 식구들의 응원 덕에 책임감을 가지고 경기에 임한다.

 어느 덧 39부담이 없다면 제정신이 아닌거라 생각한다닥쳐오는 상황을 겸허히 받아드리고 계속 링에 오를 것이다.

상대 지요딜라에 대해 분석 끝났는가어떤 선수인가?

– 나보다 어린 선수이자유럽 챔피언 벨트를 한 두개 차본 선수프로모터에게 선수 이름을 잘못 받아 밤새 인터넷으로 찾았던 기억이 난다

태국 무에타이 리그 MAX MUAYTHAI, MX MUAY XTREME, THAI FIGHT에서 활동했던 선수다.

 내가 신세졌던 SASIPRAPA GYM 관장님이 MX MUAY XTREME 대회 주최자다그가 얘기했다. “노재길 당신이 이긴다고 말이다.

당신은 매번 부상은 안고 경기 임하는데이번 시합 컨디션은 어떤가?

부상이 많고몸이 그리 강하지 않다타고난 약골이다강한 척만 할 뿐직접적인 부상도 위험하지만치료시기를 놓친 부위들이 훈련이나 시합하면서 상당히 불편하다.

 어느 날 의사 선생님이 나에게 이야기했다.

 “재길씨근본적인 치료를 하려면 은퇴하는 것이 답인 것 같다고 말이다난 나이 먹고 성실했던 파이터로 기네스북에 오른 다음 끝내고 싶다내 신념을 놓치지 않을 것이다.

메인이벤트를 앞두고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특별한 에피소드는 없다과거 태국 등에서 벌어진 극단적인 에피소드가 날 힘들게 했다타 단체에서 활약하는 고우용 선수도 연달아 나랑 비슷한 시기 경기가 잡힌다나 혼자 태국에 올 순 없는 일 아닌가?

 관장과 메인 코치가 빠진 체육관을 잠시라도 문 닫을 수 있겠지만우리 케이맥스 코치들이 빈자리를 채워줄 수 있어 너무나 고맙다.  

노재길에게 엔젤스파이팅은?

나에게 엔젤스파이팅은 선수로써마지막 열정을 다할 수 있는 감사한 무대다격투가의 길은 마무리가 없다끝내기 아쉽고끝낼 타이밍을 찾다가 소리 없어 사라지는 직업이 격투기 선수다.

 난 그들과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나에게 어는 날 박호준 엔젤스파이팅 대표님께서 말씀하셨다. “준비된 자에게 기회는 반드시 찾아온다넌 항상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이다.

 종합과 입식이 공존하는 엔젤스파이팅그리고 엔젤스파이팅 입식의 중심에 서있는 나아직도 케이지에 서 있는 내 자신이 어색하다마지막을 함께할 수 있는 무대가 있어 감사드린다.

국내 격투 팬들 한마디 한다면?

차별화된 전력우리 주변 생활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탄생된 ‘엔젤스파이팅‘. 엔젤스파이팅은 종합과 입식 각각의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이 곳은 막연한 꿈을 가진 선수들이 열정 하나로만 똘똘 뭉친 곳이다.여러분들이 그들에게 꿈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엔젤스파이팅07& 스테이지 오브드림

2018 7 23일 저녁 7

구로동 신도림 테크노마트 특설 케이지

 

[1경기엔젤스히어로즈 여성부 입식 최종 우승자 결정전/ -60kg 계약체중 용선하 VS 양서우

[2경기엔젤스히어로즈 남성부 입식 최종 우승자 결정전/ -65.8kg 페더급 안찬주 VS 김주용

[3경기엔젤스히어로즈 남성부 종합 최종 우승자 결정전/ -73kg 계약체중 오수환 VS 김경록

[4경기여성부 -56,7kg 플라이급장현지 VS 스즈키 마리야

[5경기남성부 -75kg 계약체중이탈로 곤살베스 VS 유상훈

[6경기남성부 -120.2kg 헤비급빅터 알림벡 울루 VS 박현우

[7경기엔젤스파이팅 페더급 챔피언 방어전잠보앙가 드렉스VS 문기범

[세미파이널엔젤스파이팅 무제한급 챔피언 결정전틸렉 즈옌베코브 VS 임준수 

[메인이벤트엔젤스파이팅 입식 라이트급 챔피언 방어전지요딜라 쿠르바노브 VS 노재길

댓글 남기기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이름을 적어주세요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