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FC] ‘보험왕 파이터’ 황호명, “나는 40대의 희망…챔피언 될 것”

0
ⓒ 황호명

[랭크5=유하람 기자] 오는 7월14일 맥스FC 슈퍼미들급 챔피언전 나서는 황호명이 태국 전지훈련 진행했다. ’40대의 희망’이자 ‘보험왕 파이터’로 불리는 황호명(39, 인포유)은 처음이자 마지막일지도 모르는 타이틀전을 위해 ‘지옥훈련’에 돌입했다. 그는 “오직 타이틀전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특별한 훈련에 나선 이유를 밝혔다.

새벽 5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되는 로드웍을 시작으로 저녁 6시까지 잠자는 시간과 휴식시간, 식사시간을 제외하고는 거의 10시간 가까이 훈련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다. 특히 챔피언 타이틀 등 특정 목표에 맞게 짧게 구성된 훈련 일정은 선수들의 한계치를 끌어 올리는데 중점을 두고 있기에 더욱 높은 강도로 진행된다.

한 가정의 가장인 황호명은 보험 영업사원으로 생업을 책임지고 있으면서 파이터의 인생도 함께 살아가고 있다. 40세의 나이에도 선명한 복근을 유지하며 선수로서 긴장감을 놓는 법이 없지만, 사내 보험왕에 등극할 정도로 직장생활도 누구보다 열정적이다. 그런 그가 더욱 가열차게 스스로를 채찍질 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눈 앞에 챔피언 벨트가 있기 때문이다.

황호명은 “MAX FC 챔피언 전을 앞두고 아무것도 신경쓰지 않고 오로지 시합에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했다”고 태국 전지훈련 배경을 밝혔다.

황호명은 오는 7월14일(토) 서울 화곡동 KBS아레나홀에서 펼쳐지는 맥스FC14 ‘더피플스챔피언스’에서 슈퍼미들급(-85kg)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자신보다 13살 어린 강력한 우승후보 ‘맘모스’ 장태원(26, 마산팀스타)과 피할 수 없는 일전을 치른다.

“장태원은 부상회복 후 선수 생활을 다시 도전한 시합에서 나를 이긴 경험이 있다. 때문에 이번 대결은 복수전 성격이 크다”고 설명하며, “챔피언 벨트 이전에 설욕이 먼저다. 반드시 승리해 챔피언벨트와 함께 40대의 자존심도 회복하겠다. 나를 보고 응원해 주시는 분들이 많다. 이 시대의 중심인 40대가 여전히 강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맥스FC14’더피플스챔피언스’는 7월14일(토) 오후3시부터 서울 화곡동 KBS아레나홀(구88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방송은 오후 7시 메인 무대부터 IPTV IB SPORTS와 NAVER SPORTS를 통해서 생중계된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MAX FC 14 IN 서울 예상 대진표

일시/장소: 2018년 7월14일(토), 서울 KBS아레나홀

1경기. [-75kg] 윤태휘 (인천정우관) VS 김준화 (안양삼산)
2경기. [-70kg] 고우용 (서울KMAX짐) VS 윤태균 (부산싸이코핏불스)
3경기. [-65kg] 조경재 (인천정우관) VS 진태근 (대구피어리스짐)
4경기. [-52kg] 김소율 (평택엠파이터짐) VS 유리카 진포 (일본)
5경기. [-50kg] 플라이급 타이틀전 조아르투르 (군산엑스짐/우즈베키스탄) VS 류 챙 (중국)
6경기. [-85kg] 슈퍼미들급 초대타이틀전 황호명 (팀MAXFC) VS 장태원(마산팀스타)
7경기. [-55kg] 밴텀급 2차 방어전 윤덕재(의왕삼산) VS 강윤성(목포스타)

댓글 남기기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이름을 적어주세요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