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C] 돌아온 김동규 “열심히 준비했다…외국 챔프와 싸우고파”

0
ⓒ 김동규 vs 이택준

[랭크5=유하람 기자] TFC 이슈메이커돌아온 빅 마우스‘ 김동규(25, 부천 트라이스톤)의 각오가 남다르다번지르르한 말 대신 확실히 준비한 실력으로 보여주겠다고 포부를 나타냈다.

언변이 뛰어난 김동규의 말수가 굉장히 적어졌다도통 입을 안 연다어느 때보다 기량 면에서 자신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다시 돌아온 만큼 TFC 밴텀급을 평정하겠다고 이를 갈았다.

오는 25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하는 ‘TFC 18’에서 김동규는 특급 레슬러 이택준(22, 큐브MMA)과 밴텀급 경기를 갖는다.

그동안 어떻게 지냈나고 묻자김동규는 일을 하면서 잘 지냈다변함없이 몸 상태는 좋다항상 같은 마음으로 경기에 임하기에 부담감이나 긴장감은 없다앞으로 자주 싸우고 싶다오랜만에 싸우기 때문에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지켜봐주셨으면 한다고 답했다.

2013년 12월 TFC를 통해 데뷔한 김동규는 TFC 대표 파이터가 됐다페더급에서 시작한 그는 최환김태균김재웅을 연달아 1라운드 KO시키며 일약 스타로 급부상했다. 2014년 11월 TFC 페더급 토너먼트 4강에서 최영광에게 패했지만 설전 등을 통해 꾸준히 이슈를 만들며 흥행파이터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로버트 위스팅을 이긴 그는 라이벌 관계를 유지한 한성화와 맞붙었다치열한 승부 속에 한성화가 눈에 찔리는 부상을 입어 대결은 무효 처리됐다신체적으로 한계를 느낀 김동규는 밴텀급 전향을 결심했다.

2016년 3월 ‘TFC 10’에서 황영진에게 패했지만 울리지 부렌김승구를 연달아 제압하며 강자임을 입증했다하지만 지난해 3월 ‘TFC 14’에서 황영진에게 또다시 패한 뒤 여러 고민 끝에 고향과도 같은 TFC에 돌아오기로 결심했다.

김동규는 지금까지의 경기를 돌아보며 전략 없이 싸움만 했다이젠 조금 더 영리한 경기를 해야 한단 걸 깨달았다많은 경험을 했다확실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회상했다.

이택준은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했다레슬링부 주장을 맡으며 여러 대회에 출전해 입상했다다년간 합기도까지 배웠으며 미국에서 종합격투기 대회에 출전하며 실전 경험을 익혔다.

국내 1세대 종합격투가 김형광 관장이 내세운 대표 제자다지난해 말 ‘TFC 16’을 통해 프로에 데뷔우정우와 무승부를 기록했다데뷔전 당시 긴장을 한 나머지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했다며 이번 경기를 통해 자신의 진가를 발휘하겠다는 계획이다.

김동규는 이택준에 대해 나를 평가할 수 있는 좋은 상대다경계하는 점은 딱히 없다모든 부분을 훈련하고 있다스탠딩에서 결판이 날 것 같다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경기 보여드리겠다고 설명했다.

김동규의 복귀전이 펼쳐지는 ‘TFC 18’의 메인이벤트는 공교롭게도 황영진과 트레빈 존스의 밴텀급 타이틀전이다김동규는 승리 후 맞붙고 싶은 선수에 대해 외국 챔피언이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밴텀급 빅매치가 즐비해있다코메인이벤트는 김재웅정한국의 밴텀급 최강 타격전이며최강 주짓떼로 유수영과 국가대표 레슬러 김영준이 자웅을 겨룬다.

TFC는 UFC와 대동소이한 룰로 진행된다팔꿈치 공격이 허용되며그라운드 안면 니킥오블리크 킥사커킥수직 엘보 등은 금지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진행된다이번 이벤트는 오후 7시 SPOTV+에서 생중계되며네이버 스포츠다음 카카오유튜브아프리카TV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FC 18’ 입장권(VIP석 220,000, S석 44,000문의는 1600-6186, 02-833-2929, 010-5400-5023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 TFC 18- 황영진 vs. 트레빈 존스

2018년 5월 25(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11)[오후 7시 SPOTV+, 네이버스포츠·다음카카오·유튜브·아프리카TV 생중계)

[밴텀급 타이틀매치황영진 vs. 트레빈 존스

[밴텀급매치김재웅 vs. 정한국

[여성부 스트로급매치서지연 vs. 박시윤

[웰터급매치정세윤 vs. 오카노 유키

[라이트급매치장정혁 vs. 윤다원

 

[페더급매치여승민 vs. 니시카와 야마토

[밴텀급매치김동규 vs. 이택준

[라이트헤비급매치김두환 vs. 사토 히카루

[밴텀급매치유수영 vs. 김영준

[라이트급매치김태균 vs. 이영훈

[플라이급매치최승국 vs. 김건홍

댓글 남기기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이름을 적어주세요